제7회 TFC 영남리그 성료
상태바
제7회 TFC 영남리그 성료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4.16 0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7회 TFC 영남리그 기념촬영 사진

 

[파이트타임즈= 이진용 기자] '드림 진출권을 잡아라'라는 슬로건으로 꾸준히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TFC 영남리그의 7번째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7회 TFC 영남리그는 지난 14일 대구 서구에 위치한 아톰MMA에서 진행됐다. 아마추어 3전 이하가 경쟁하는 '게이트웨이1'과 그 이상의 전적을 가진 세미프로가 맞붙는 '게이트웨이2'로 나뉘어 총 20경기가 펼쳐졌다.

인상적인 경기를 펼치는 선수는 'TFC 드림'을 밟을 자격이 주어지며, 3승 이상을 거둔 파이터는 상위리그에 오를 출전권이 주어진다.

TFC 관계자는 "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200명 이상의 관중들이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며 " 특히 각 체육관 선수 및 친구, 가족들은 자신의 팀원이 나올 경우 큰 함성으로 응원하며 재밌는 현장 분위기를 만들었다" 고 전했다.

대회를 총괄한 TFC 이현수 영남 본부장은 "선수들의 실력이 날이 갈수록 향상되고 있다. 게이트웨이2에서 승리한 선수는 바로 프로 무대에 올라도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정도다. 영남리그의 강세를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게이트웨이2에서 웰터급 정성훈, 밴텀급 임승현, 웰터급 최재웅이 인상적인 활약을 보이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에는 아톰MMA, 왕호MMA, SHIN MMA, 진주팩토리, 대전 팀매드, 경성대 팀매드, 동래 팀매드, 부산 팀매드, 쎈짐컨피티션, 한짐, 팀한클럽, 청호관 등 국내 신·구 명문체육관 소속의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40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한 TFC 영남리그는 앞으로 더욱 많은 아마추어들이 몰릴 가능성이 크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주최측은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대회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TFC 영남리그는 프로 대회와 체급이 동일하며, '게이트웨이1'은 3분 2라운드, '게이트웨이2'는 4분 2라운드로 치러진다.

안전을 고려해 '게이트웨이1'의 경우 헤드기어 등 모든 보호장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게이트웨이2'는 헤드기어를 착용하지 않고 오픈핑거글러브를 사용한다.

또한 두 부문 모두 오블리크 킥, 힐훅, 안면 니킥, 팔꿈치 공격, 안면 업킥 등의 기술이 공통적으로 제한된다.

한편 TFC는 다음 달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넘버시리즈 열여덟 번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