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아라문화제·킥복싱 국제전 개최…'MKF 선수 대거 출전'
상태바
함안 아라문화제·킥복싱 국제전 개최…'MKF 선수 대거 출전'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8.04.10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KF 소속 선수들이 아라문화제에서 킥복싱 국제전 대회에 대거 출전한다

 

[파이트타임즈=곽대호 기자] 오는 4월 21일, 경남 함안 지역 최대 축제로 알려져 있는 ‘아라문화제’에서 '킥복싱 국제전' 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31회 행사를 맞는 '아라문화제' 행사는 가야시대의 ‘아라가야’의 얼을 보전하고 나아가 군민화합을 목적으로 개최되며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께 개최되는 킥복싱 국제전은 (사)대한민국 호국수호단의 주최로 매년 규모를 키워가고 있으며, 이날 대회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등의 국제전과, 영호남의 대진,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대결로 대진이 확정됐다.

4월 21일(토) 13시부터 행사장내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킥복싱 국제전은 공식대진 7경기 중 MKF 출신 파이터들 5인이 각 다섯 경기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의 메인 이벤트는 최경현(부산J TEAM/철인)과 이바이(카자흐스탄)의 대결로 알려졌다. 최경현은 지난 9월 MKF가 주최한 K-1 한국대회에서 챔피언에 등극한 일본의 히데키에게 패했다.

MKF 관계자는 " (최경현의) 이번 상대인 이바이 선수는 중량급 이상의 펀치를 구사하고 있는 선수지만, 최경현은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상대를 재물로 삼겠다는 계산" 이라고 설명했다.

김민수(티클럽) VS 방재혁(코리안탑팀)의 경기는 기술과 힘의 대결로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한다.

러시아 킥복싱 국가대표 출신인 막스(러시아/향남타이혼) 선수는 최근 MKF 챌린지 슈퍼파이트에서 강자 이재진(성남칸짐)에게 승을 따내는 등 관심을 얻고 있다. 상대인 박준서(백호 총본관)선수는 신흥강자로 알려져 있다.

천성일(전주스타) VS 소얏트(키르기즈스탄)의 국제전은 파이팅이 넘치는 경기로 예상된다. 천성일 선수는 신장 177CM, 11전 8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소얏트 선수는 6전 전승 이후 최근 1패(MKF 챌린지전 김종완)를 기록하고 있다.

강예진(마산스타) VS 장현지(홍진K-1)의 여성부 대결 또한 기대해 볼 만하다. ‘강스타’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 강예진은 16전 10승 6패를 기록하고 있다.

장현지 선수는 최근 종합격투기 TFC에도 출전하며 투지를 자랑하고 있다. WAKO 챔피언으로 엘리트 출신인 장현지는 " 판정보다는 KO를 원한다"고 말했다.

꾸준한 대회출전으로 감을 찾은 조영훈(백호 마린킹)과 이범규(안산 투혼)의 대결은 킥과 펀치의 대결로 봐도 무방하다. 조영훈선수는 킥컴비네이션이 특기로 알려져 있지만, 이범규선수는 각종 복싱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는 등, 펀치가 주 무기이다.

꾸준한 상승세인 주진규 선수는 명문 티클럽의 명예를 걸고 승부에 나선다. 이정수(순천 일기회)또한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는 1도도 없다는 각오로 승부 할 예정이다.

MKF 관계자는 " 최근 격투기가 대중화 되고 있어 보인다. 각 지방 자치단체에서 지역행사에 격투기를 부대행사로 넣는 시도가 보이고 있다" 며 " 이러한 방향은 보다 더 무대가 필요한 선수들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고 설명했다.

이어 " MKF 프로모션 또한 이러한 기대에 부흥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K-1의 유치를 비롯해 각 유관기관에 러브콜을 보내며 공조를 꾀하고 있다. 한국 격투기의 대중화는 물론, 세계화를 기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 제31회 아라문화제 킥복싱 국제전 행사 대진표

최경현(한국, 부산J팀철인) VS 이바이(카자흐스탄)

김민수(티클럽) VS 방재혁(코리아 탑팀)

박준서(백호 총본관) VS 막스(러시아, 향남 타이혼)

천성일(전주스타) VS 스왓트(키르기즈스탄)

강예진(마산스타) VS 장현지(홍진 K-1)

조영훈(백호 마린킹) VS 이범규(안산 투혼)

주진규(티클럽) VS 이정수(순천 일기회)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