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 vs 파이팅 넥서스, 드림 5 한일전 깃발 공개
상태바
TFC vs 파이팅 넥서스, 드림 5 한일전 깃발 공개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8.03.27 0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 곽대호 기자] 오는 31일 오후 3시 충북 청주 충청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TFC 드림 5'가 개최된다.

전용재 충북 본부장이 총괄하는 이번 이벤트의 테마는 한국 TFC와 일본 파이팅 넥서스의 5대 5 국가대항전이다. 

'TFC 드림 5'는 5대 5 한-일戰이 펼쳐지는 PART.2와 10명의 국내 신성들이 자웅을 겨루는 PART.1으로 나뉜다.

대회사측은 국제전인 만큼 '전용 깃발'도 존재한다고 전했다. 다섯 경기 중 더 많이 이긴 단체에서 우승기를 챙겨 보관하며, 승리 단체는 메인이벤트 종료 후 케이지에서 승리를 자축하며 깃발을 휘날릴 것으로 알려졌다.

 

 

TFC 전용재 충북 본부장은 "종합격투기라는 종목은 개인 대 개인으로 맞붙지만 사실 다양한 파트너가 없으면 안 되는 종목이다. 그만큼 동료들과 팀이 필요하다. 그런 중요한 팀들이 모여 전체 승률을 따져 승리한다는 건 단합과 응집력을 의미한다. 큰 기쁨까지 얻는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항전을 진행하면서 팀 분위기를 살리고 응원전이 더 격화돼 숨어있는 격투본능과 승부수가 발현될 거라 생각한다. 특히 양국 한-일의 우의를 격투스포츠로 다지며 큰 발전을 가져오리라 본다"고 덧붙였다.

 

 

파이팅 넥서스 야마다 슘페이 대표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5대 5 대항전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전부 승리해 TFC 넘버링에 입성할 것이며, 최종적인 목표는 TFC 벨트를 일본으로 가져가는 것"이라며 "다음에는 일본 파이팅 넥서스에서 국가 대항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파이팅 넥서스는 일본 중견 격투단체로, 지금까지 11회의 이벤트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TFC 드림 5'는 '파이팅 넥서스 12'와 합동이벤트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대회의 메인이벤트에서는 한국 대표 지상원(27, 파라에스트라 청주)과 일본 대표 키시노 히로키(23)가 웰터급매치를 벌이며, 코메인이벤트는 한국 대표 이진세(23, 대전 팀J.S)와 일본 대표 후사노 테츠야(39)의 밴텀급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 TFC 드림 5- 韓·日 5대 5 국가대항전

2018년 3월 31일 충청북도 청주 충청대학교 컨벤션센터(오후 3시 유튜브, 아프리카TV 생중계)

 

[웰터급매치] 지상원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이진세 vs. 후사노 테츠야

[라이트급매치] 장정혁 vs. 니시카와 야마토

[-63kg 계약체중매치] 방재혁 vs. 야마나카 켄지

[플라이급매치] 이성호 vs. 무라타 준야

 

[웰터급매치] 강민제 vs. 김준교

[라이트급매치] 서동현 vs. 김병석

[페더급매치] 정호원 vs. 여승민

[여성부 -57kg 계약체중매치] 박연화 vs. 최율미

[페더급매치] 장두열 vs. 김민우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