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기업·경제·금융
스터디플래닛, 독서실 창업 성공 노하우 공개
사진 = 스터디플래닛 제공

 

[파이트타임즈 = 이민형 기자] 차별성으로 주목받던 프리미엄 독서실도 점점 레드오션으로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가 다양해지고 업체들도 많아지면서 소비자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어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더 치열한 창업 환경을 만나게 된 것이다. 

이런 가운데 스터디플래닛 행당베이스캠프(이하 행당센터)가 기존 130평에서 200평으로 확장한 소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성공요인을 크게 세가지로 설명했다.
 
 
◆ 이용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공간 구성 

스터디플래닛 행당센터는 고객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성인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입구부터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주고 있다. 

대학도서관처럼 넓고 탁 트인 테이블 자유석의 비중을 높였고, 공부하고 싶은 좌석을 이동하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성인 이용층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특히, YOLO석은 단 한 명에게 맞춘 안정감 있는 공부 좌석으로 가장 인기가 좋다. 또한 지정석 ZONE이 별도로 분리되어 보다 높은 집중력을 원하는 이용자의 니즈도 고려했다.

소비자들이 프리미엄독서실을 이용하는 이유이기도 한 편안한 휴식도 빼놓을 수 없다. 

스터디플래닛 행당센터는 공부하다가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물론 라운지에서 자유로운 공부도 가능해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용자가 많이 찾는다. 

하루 종일 독서실에서 지내는 이용자가 많은 만큼, 식사를 해결하는 방법도 중요하다. 행당센터는 창을 시원하게 튼 공간에서 점심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최근엔 모임카페가 추가되어 그룹스터디 공간과 보다 넓은 라운지석을 마련해, 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기본에 충실한 운영&관리 

프리미엄 독서실이 일반 독서실과 다른 점은 인테리어만이 아니다. 행당센터 매니저는 단정한 유니폼과 명찰을 달고 친절한 웃음으로 회원 응대와 상담 안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센터 점검 집중 시간이 정해져 있다. 온도 및 습도 체크, 백색소음기 점검, 비버리지 음료 확인, 매장 청결 활동을 진행한다. 체계화된 관리 매뉴얼이 한결 같은 면학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꼽힌다. 

 

◆ 공부를 독려하는 고객서비스 
 
스터디플래닛 행당센터는 입구부터 공부하는 회원들을 위한 응원메시지가 적힌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인포데스크에 설치되어 있는 스플보드에서는 개인별, 센터별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본사가 직접 관리, 지원하는 분기별 이벤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험 기간마다 마련되어 있는 ‘오늘도 출첵 이벤트’와 ‘수능 D-100’ 등은 회원들의 공부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어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스터디플래닛 관계자는 “ 독서실이 갖춰야 할 필수요소인 면학분위기를 안정적으로 구축한 것이 큰 경쟁력이 됐다. 이 시스템을 믿고 함께 한 점주의 노력이 더해져 행당베이스캠프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며 “ 슈퍼바이저 책임관리, 학습관리 시스템 고도화, 매장관리 프로세스 체계화 등이 큰 뒷받침이 되었다” 고 강조했다.

이민형 기자  deskfighttimes@gmail.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ftimes-kr@naver.com
No.1 대한민국 격투스포츠 전문지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와이어(www.card-news.kr) |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