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IM, 저렴한 인테리어 공사 비결 제시
상태바
소담IM, 저렴한 인테리어 공사 비결 제시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8.03.05 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소담IM 제공

 

[파이트타임즈 = 곽대호 기자] 수천만 원에서 억 단위에 이르는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부담은 예전부터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인테리어 과다 비용 문제는 업체의 폭리, 창업자의 무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마냥 비용을 줄인다면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간과할 수 없다.

인테리어 비용을 품질을 보존하면서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인테리어 슈퍼바이저의 조언을 듣는 방법이 있다. 

인테리어 슈퍼바이저는 설계, 디자인, 시공관리, 원가관리 등 공사 사항 일체를 대행해주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러한 방식은 이윤을 남겨야 하는 일반적인 인테리어 업체와는 다르다. 실제 공사에 들어가는 직접공사비(자재비, 인건비)와 소정의 슈퍼바이저 수수료만 받고 진행하기 때문이다. 

또한 체계적인 원가 관리 시스템을 통해 비용이 어떻게 소요되는지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진행된다고 한다.

인테리어 슈퍼바이저 그룹 소담IM 채승훈 본부장은 “ 인테리어 슈퍼바이저를 통해 공사를 진행할 경우 인테리어 비용 절감에 효과적" 이라며 " 업종과 규모, 콘셉트, 난이도, 공사기간에 따라 비용은 상이하기 때문에 충분한 무료 방문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