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FOOD
연신내 24시 운영 필라멘트카페, 설 연휴 명절대피소로 관심
사진 = 필라멘트카페 제공

 

[파이트타임즈 = 윤동희 기자] 구정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오며 휴가 생각에 들뜬 이들이 많지만, 취업준비생이나 결혼적령기 미혼남녀 등 설 연휴가 반갑지 않은 이들도 있다.

가족들이 모이면 "언제 취업할 거냐", "결혼은 언제 할 생각이냐", "성적은 잘 나오고 있냐" 등 듣기 싫은 질문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네이버 취업 및 공기업 준비 사이트인 '스펙업'이나 '공준모(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 등에서 설 연휴 기간 그룹 스터디를 모집하거나 24시간 카페를 문의하는 글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구정 연휴를 기점으로 2018년 상반기 공채 시즌이 본격화되는 만큼 설 연휴 기간에 공부 시간을 뺏기거나 흐름을 깨고 싶지 않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그래서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설 연휴가 되면 집 밖을 나와 카페나 영화관 등을 전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 가게가 구정 당일은 문을 닫거나 시간을 단축하여 영업하는 경우가 많아 취준생이나 결혼적령기 미혼남녀 등이 명절을 날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365일 24시간 카페로 운영되는 연신내 필라멘트카페가 관심이다. 이곳은 총 2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에 2인석, 4인석, 다인석 테이블을 놓아 누구나 편하게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했고 2층에는 개인석과 다인석 테이블을 놓아 조용히 혼자 공부를 하거나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자리마다 콘센트를 설치했으며 담요, 충전기, 휴대폰 거치대, 마우스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공부하기 편한 환경을 조성했다. 

그리고 파스타, 샌드위치, 리코타 샐러드 등 다양한 브런치와 수제 쿠키와 머핀을 제공해 식사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필라멘트카페 관계자는 “ 이번 설 연휴에는 연신내 24시간 카페에서 공부하거나 못 본 영화, 책을 보며 연휴를 보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윤동희 기자  ydh128@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