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결전 D-3 , 정다운 '랭킹보다 승리'
상태바
UFC 결전 D-3 , 정다운 '랭킹보다 승리'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7.15 0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사진 = UFC

[FT스포츠] 결전을 사흘 앞둔 '더 쎄다' 정다운(28,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은 UFC 공식 일정을 순조롭게 소화하고 있다. 14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 롱아일랜드 메리어트호텔에서 프로필 촬영까지 마쳤다.

정다운은 이번대회에서 어려운 상대를 만났다. 이기면 랭킹 15위에 오르고 계속 상승할 수 있다.
정다운은 랭킹보다는 승리 자체에 초점을 맞췄다. 13일 열린 한국 미디어데이에서 그는 “팀원이나 팬들 모두 랭킹 진입을 기대하고 있지만 나는 그냥 이긴다는 생각만 하고 있다”며 덤덤한 태도를 보였다.

한국 시간으로 오는 16일 계체를 마치고 다음 날인 17일 UFC 온 ABC 3에서 더스틴 자코비와 대결한다. 자코비는 UFC 라이트헤비급 15위로, 정다운이 이기면 아시아 파이터 최초로 라이트헤비급 랭커가 될 수 있다.

자코비는 UFC 퇴출 경험이 있으나 현재의 라이트 헤비급에서 5승 1무다. 첫 번째 UFC에선 미들급에서 뛰었다. 2패를 기록한 후 아웃 당했다.

타격, 레슬링을 고루 잘하는 파이터지만 서양인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고 매 게임 눈부시게 진화하고 있는 정다운이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는 파이터다.

정다운이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오르테가 vs 로드리게스 언더 카드는 오는 17일(일) 오전 1시부터 티빙(TVING)과 tvN 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UFC 파이트 나이트 : 오르테가 vs 로드리게스 언더 카드 대진

[ 미들급 ] 푸나헬레 소리아노 vs 달차 룬기암불라

[ 여성 스트로급 ] 미셸 워터슨 vs 아만다 레모스

[ 밴텀급 ] 리키 시몬 vs 잭 쇼어

[ 페더급 ] 빌 알지오 vs 허버트 번즈

[ 페더급 ] 셰인 버고스 vs 찰스 쥬르댕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