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파라과이에게 1점 내어주며 전반전 종료
상태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파라과이에게 1점 내어주며 전반전 종료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06.10 2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가 열리고 있다. 대한민국은 이번 경기에서 앞선 두 평가전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받던 수비력에서 여전히 아쉬움을 남겼다.

전반전 경기 초반 대한민국이 높은 볼 점유율을 보이며 공격을 펼쳐갔지만 매끈한 연결이 이어지지 않았다. 패널티 박스 앞에서 패스가 끊기거나 파라과이 골 근처에서 빼앗긴 공이 순식간에 대한민국 골문 앞으로 움직이는 것에 대한민국 선수들이 크게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한민국 골문 앞에서 과한 태클로 위험한 자리에서 파라과이에게 프리킥을 허용하는 등 수비력에 허점을 보이던 대한민국은 결국 전반 23분에 파라과이 미구엘 알미론의 득점을 허용했다. 

대한민국은 1점을 끌려가는 형국이 되었고 분위기 전환을 위해 활약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거나 골대를 맞추는 등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다. 전반전이 마무리 되기 몇 분 전, 전반 44분 경 황의조가 파라과이의 골문 근처로 빠르게 정면 돌파하며 동점의 기회를 노렸다. 하지만 킥 타이밍을 놓쳤고 파라과이 수비수들로 둘러쌓여 황인범, 손흥민이 여러차례 골문을 흔들기 위한 킥을 시도했지만 끝내 득점하지 못했다. 

파라과이와 대한민국의 전적은 2승 3무 1패로 대한민국이 한 경기 앞서고 있다. 전반전 경기력 역시 대한민국 볼 점유율 59%, 슈팅 5회(파라과이 2회)로 경기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득점운은 따라주지 않았다. 지난 칠레전 출전으로 센추리 클럽에 가입한 대한민국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오늘 경기에서 득점할 경우 A매치 득점 공동 4위에 오르게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