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리버풀 선발 라인업 발표, 모하메드 살라의 득점이 필요한 순간
상태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리버풀 선발 라인업 발표, 모하메드 살라의 득점이 필요한 순간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05.29 0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챔피언스리그 최종전을 앞두고 리버풀의 최종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리버풀은 지난 2018년 키예프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마드리드에게 패배한 후 살라는 30분 간 눈물을 흘리며 경기장을 떠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리버풀은 2008-09 UCL 16강전 홈에서 레알을 상대로 4-0으로 승리하며 유럽 밤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4년 전 2017-18시즌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벤제마와 베일의 환상적인 조합 등 최종 스코어 3-1로 레알의 압승으로 리버풀은 뼈아픈 패배를 기록하기도 했다.

리버풀 감독은 결정전을 앞두고 지난 패배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나는 복수가 최적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우리는 이번 기회에 맞은 두 번의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밝혔으며 살라는 오늘 세번째로 맞붙는 레알마드리드에게 "해결 해야 할 점수가 있다"고 표현하면서 리버풀 선수들에게 지난 번 레알로부터 얻은 패배의 기억을 상기시켜 이번 경기에 임하는 동기부여가 되도록 하기도 했다.

리버풀은 예상대로 4-3-3 포메이션으로 알리송 베케르 골키퍼, 앤드류 로버트슨, 버질 반 다이크, 이브라힘 코나테,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수비를 담당, 중앙은 티아고와 파비뉴, 조던 헨더슨이, 최전방엔 루이스 디아스, 사디오 마네, 모하메드 살라가 득점 해결사로 나선다.

또한 리버풀은 EPL 최다 득점 골든부츠를 수상한 살라 외에도 사디오 마네와 로베르토 피르미노, 티아고, 폭발적인 성량을 지닌 디아즈 등 화려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이번 챔스 결정전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