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레알마드리드-리버풀' 예상 라인업은?
상태바
2022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레알마드리드-리버풀' 예상 라인업은?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05.29 0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파리 개최

[FT스포츠] 한국 시간으로 5월 29일 오전 4시에 파리에서 챔피언스리그 결정전이 열린다. 레알마드리드와 리버풀 중 이번 대결에서 승리하는 팀은 유럽 축구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을 차지하게 된다. 레알 마드리드는 13번의 우승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버풀은 지난 주말 프리미어리그 타이틀 레이스에서 맨체스터 시티에게 아깝게 패했지만 5시즌 만에 세 번째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1일 스페인 라리가 우승을 확정한 레알 마드리드는 35번째 라리가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레알의 감독을 맡고있는 카를로 안첼로티는 유럽의 5개 메이저 리그 모두에서 리그에서 우승한 최초의 감독이 되었다. 두 팀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만나는 것은 이번이 3번째로, 최근 맞붙었던 2017/18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리버풀에게 3-1로 승리를 거두었다. 

리버풀의 세네갈 포워드 사디오 마네와 레알 마드리드의 프랑스 포워드 카림 벤제마는 최고의 축구 선수에게 수여되는 발롱 도르 상 이번 유력 후보로 올라있어 이번 대회 팀 승리는 물론 개인 이력을 위해서도 중요한 기회를 맞이했다. 

34세의 벤제마는 이번 시즌 두 번의 해트트릭을 포함하여 유럽에서 15골을 넣은 기록으로 2021-22년에 챔피언스리그의 선두 득점자로 올라있으며, 마네는 2월에 그의 나라 최초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승리와 세네갈의 2022 월드컵 진출하는데 큰 활약을 펼쳤기에 이번 시즌 리버풀 최종 결말에 마네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UEFA는 이번 대결의 두 팀 선발 라인업을 이렇게 예상했다.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알리송, 알렉산더-아놀드, 코나테, 반 다이크, 로버트슨, 헨더슨, 케이타, 살라, 마네, 루이스 디아스가 선발될 가능성이 높고 피비뉴는 부상의 여파로 이번 경기에 내세울지 확실하지 않지만, 승리를 위해 전력 풀가동을 할 경우 출전 가능성으 높을 것으로 보인다. 

레알 마드리드 여기 4-3-3 포메이션으로 발롱도르 수상 유력 후보인 벤제마를 앞세워 비니시우스, 쿠르투아, 카르바할, 밀리탕, 알라바, 멘디,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발베르데 등 핵심 선수들을 가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