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NPBA배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상태바
2022 NPBA배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2.05.18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회인유소년야구협(이하 NPBA)에서 주최하고 야구광의시와 야구인닷컴에서 주관하는 2022 NPBA배 유소년 야구대회가 5월 21일부터 5월 29일까지 2주간 인천 달빛공원 리틀야구장, SSG랜더스 필드 內 새싹야구장,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일반 유소년 대회와는 다르게 선수반이 아닌 순수 취미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NPBA 측은 “전국 유소년 야구단의 활성화와 취미로 야구를 즐기고 있는 유소년 선수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진행은 참가 팀별 예선 2경기를 통해 조별 1위 팀간 결승경기를 진행하여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팀 및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 메달, 상장을 수여한다.

관계자는 “2022 NPBA배 유소년야구대회를 통해 유소년 야구단이 활성화되고, 유소년 야구단 선수들의 실력향상과 야구를 즐기고, 좋아하는 유소년 선수들이 더욱 많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NPBA배 유소년 야구대회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더 좋은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규정 및 경기 내용은 주관사인 “야구인닷컴”에서 개발한 기록관리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전국 사회인 유소년협회(National social People and youth Baseball Association)는 비영리단체로 사회인야구 및유소년 야구는 물론 엘리트 야구의 저변확대를 목표로 2022년 5월 협회를 출범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