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C '굿프랜드 MUAY THAI 01' 대회, 오는 2월 3일 개최
상태바
GFC '굿프랜드 MUAY THAI 01' 대회, 오는 2월 3일 개최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8.01.11 1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비드짐 김진관 관장 " 점차 심각해지는 학교폭력 문제 해소 위해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기대"
사진 = 청주 다비드짐 특설링

 

[파이트타임즈 = 윤동희 기자] 청주 다비드짐(관장 김진관)이 창립한 격투 스포츠 협회 '굿프랜드' 에서 주최·주관하는 GFC 굿프랜드 MUAY TAHI 01 대회가 오는 2월 3일 개최된다.

'굿프랜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창단된 격투기 협회다.

이 협회는 학교·학생·학부모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학교폭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현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겪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자 설립됐다.

금번 대회는 오는 2월 3일(토) 오전 11시부터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에 위치한 청주 다비드짐 특설링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계체량은 2일(금) 오후 10시다.

킥복싱 및 무에타이 종목의 아마추어/프로 선수를 구분해 경기가 진행하며, 아마추어 선수의 경우 참가 제한이 없으나 프로의 경우 5~10전 내외 선수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체급의 경우 초등학생의 경우 합의 평균체중으로 경기를 치르며 중·고·일반부의 경우 50-55-60-65-70-75-80-무제한급으로 5kg 단위로 체급을 나눌 예정이다.

대회 룰은 초등부와 중·고·일반부로 나뉜다.

초등부의 경우 2분 2라운드 30초 휴식 및 빰클린치 후 니킥 2회 제한 및 안면공격, 엘보우, 백스핀블로우, 던지기 등의 기술이 제한된다.

중·고·일반부 선수의 경우 3분 2라운드 30초 휴식으로 기본 룰은 초등부와 동일하나 경기흐름상 심판 재량으로 빰클린치 후 니킥이 무제한 허용된다.

또한 초등부, 중·고·일반부 모두 해드기어, 정강이보호대, 낭심보호대를 착용 후 경기를 진행한다.

출전비용은 학생 3만원, 성인은 4만원으로 GFC 굿프랜드 네이버 카페를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1월 24일까지 출전신청을 받는다.

김진관 관장은 " 굿프랜드 소속 초·중·고등학생 선수들은 건전한 스포츠맨쉽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에 힘쓸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 이라며 " 현재 굿프랜드 협회의 대표직은 공석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뜻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아마추어에서 시작하여 프로 챔피언까지 학생들의 격투능력향상 및 장학지원,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 및 상담소 등을 운영 계획 중에 있어 뚯이 있는 관장님 이하 이사님들을 모시고자 한다" 고 밝혔다.

이어 " 오는 2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짝수달 첫째주에 계속 대회를 치를 계획이며 GFC 5승자에게 우선권을 주어 연말 타이틀매치도 생각하고 있다" 며 " 금번 대회의 수익은 전액 학교폭력 피해 학부모 및 학생에게 기부할 예정으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 부탁드린다" 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