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팀리그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하나카드 하나원큐', 신생팀 돌풍을 예고
상태바
PBA 팀리그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하나카드 하나원큐', 신생팀 돌풍을 예고
  • 이승륜 기자
  • 승인 2022.05.15 0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시즌 팀리그 합류, 8개 팀 체제
팀 명 ‘하나원큐’…필리포스,김가영 등 5명 우선지명
권길주 구단주 “PBA 합류 영광…물심양면 지원 할 것”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서 PBA 팀리그 드래프트
[PBA팀리그 세번째 시즌을 맞아 새롭게 합류한 하나카드] 사진=PBA

당구는 혼자하는 일대일 종목이지만 새롭게 시도한 PBA 팀리그는 당구팬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팀리그는 남자복식, 남자단식, 여자단식, 혼합복식 등 다양하게 경기를 펼치면서 승리한 팀에게는 승점 3점, 무승부 1점이 주어졌다.

두번째 시즌을 소화한 PBA 팀리그는 새로운 팀을 만나게 됐다. 바로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가 PBA 팀리그 마을에 이사를 오게 된 것이다.

PBA(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12일 오전 “PBA 팀리그에 하나카드가 새롭게 참가한다. 아울러 우선 지명권으로 PBA-LPBA 선수 5명을 신규 선수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프로당구 팀리그에 새로 합류한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계열사로 특히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스포츠 저변확대와 사회공헌에 큰 힘을 쏟고있다. 특히 축구, 골프, 농구 등 프로 스포츠 뿐 아니라 비인기종목에도 꾸준히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당구 역시 프로당구의 출범 이후 꾸준히 관심을 가지며 창단에 관심을 보여왔고, 이번 시즌 본격적으로 합류하게 됐다.

이로써 2022-23시즌 PBA 팀리그에는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블루원 엔젤스, SK렌터카 위너스, NH농협카드 그린포스, 크라운해태 라온, TS샴푸 히어로즈,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등 총 8개 팀이 경쟁한다. 

6개팀으로 시작한 PBA 팀리그는 당구팬들의 관심 속에 점점 더 풍성해지고 있다. 

하나카드의 팀 명은 ‘하나원큐’다.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가 당구에서 쓰이는 ‘큐(cue)’의 의미와도 일맥상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앱 하나로 모든 결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끝내는 원큐페이 처럼 매 경기를 ‘원큐’로 마무리 짓겠다는 의미로 팀명을 지었다”며, “언제나 흥미진진하고 매너있는 플레이를 통해 당구 명문이자 인기 구단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나카드는 신생팀 우선 지명권을 통한 선수 선발도 마쳤다. 우선 PBA투어 ‘초대 챔피언’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39∙그리스)를 비롯해 ‘당구여제’ 김가영(39) ‘당구계 아이돌’ 신정주(27)가 합류한다. 이밖에  PBA투어에 새롭게 합류하는 ‘뉴 페이스’도 하나카드의 유니폼을 입는다. ‘베트남 특급’ 응우옌 꾸억 응우옌(40)과 전격 프로 도전을 선언한 ‘국내랭킹 1위’ 김진아(30)를 선택했다. 

특히 지난 시즌 'LPBA 월드챔피언십' 챔피언 김가영, 그리고 지난 시즌 국내 3개 대회 연속 우승을 거머쥐면서 국내 랭킹 1위를 기록했던 김진아를 보유하게 된 하나카드는 팀리그 2세트 여자단식과 4세트 혼합복식에서의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지명으로 1차 선수 선발을 마친 하나카드는 오는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22-23 PBA 팀리그 드래프트’서 팀 구성을 충족(PBA 4명+LPBA 2명)하기 위한 잔여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권길주 구단주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스포츠인 프로당구 PBA에 합류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최근 새로운 이미지로 거듭난 당구의 문화를 함께 이끌겠다. ‘하나원큐’ 팀 역시 팬들에게 최고의 경기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는 16일 드래프트 등 시즌 준비에 한창인 PBA는 6월 중순 2022-23시즌 PBA-LPBA 개인 투어 개막을 시작으로 7월 초 PBA 팀리그의 막을 올릴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