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홈 구장에서 챔피언스리그 출전의 꿈 이뤄내나, 13일 아스날과 북런던 더비, 예상 라인업은?
상태바
토트넘 홈 구장에서 챔피언스리그 출전의 꿈 이뤄내나, 13일 아스날과 북런던 더비, 예상 라인업은?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05.13 0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4위 도약 마지막 기회
예상 스코어 1:1
손흥민 개인 21호골 달성하나

[FT스포츠] 한국 시간으로 13일 금요일 오전 03:45에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날의 22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이번 경기는 4위에 올라있는 아스날과 5위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아스날과 토트넘의 승점 차이는 4점으로 이번에 아스날이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면 토트넘은 앞으로 남은 경기를 모두 이긴다고 가정해도 4위로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이 사라지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기회가 사라지게 되며 아스날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큰 이변이 없는 한 4위 확정으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번 경기 이후 토트넘은 번리, 노리치와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아스날은 뉴캐슬, 에버튼과 상대한다. 아스날은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에게 패배해도 여전히 승점 1점차로 앞서게 된다. 하지만 남은 경기 중 뉴캐슬의 경우 아스날에게 있어 상대해볼 만한 상대이지만 애버튼과의 승부는 까다로울 것이 예상되고 있어 이번 토트넘에서 확실히 승점을 챙겨야만 남은 경기를 부담없이 소화할 수 있다.

토트넘의 예상 라인업은 지난 리버풀전에 출전했던 요리스 로메로, 세세뇽, 클루셉스키-케인-손흥민 라인업과 동일하거나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토트넘 에이스 공격수 해리캐인이 아스날을 상대로 좋은 득점력을 보이고 있어 이번 승리를 위해 그의 활약이 더욱 요구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선수로 유럽 리그 최다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개인 21호골을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도 크다.

하지만 최근 아스날의 기세도 심상치 않다. 죽음의 3연전라고 불리는 첼시와 맨유, 웨스트햄 경기에서 아스날이 모두 승리하면서 4연승가도를 걷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팀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아스날은 이번 토트넘전에 4-2-3-1 포메이션으로 좋은 득점력을 보이고 있는 은케티아와 사카, 외데고르, 마르티넬리 등이 공격수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