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창원서 개최
상태바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창원서 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5.06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씨름협회
사진 = 대한씨름협회

[FT스포츠]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전설적인 씨름선수였던 故 학산 김성률 장사의 업적과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한 대회다.
1970년대 ‘모래판의 전설’로 불렸던 김성률은 전국선수권대회 9회 우승, KBS배 4연패(1972~1975년), 대통령기대회 8연패와 함께 각종 대회 200회 이상 우승이 전설로 여겨질 만큼 한국 씨름 역사상 최고의 위업을 달성했다.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2004년 한국씨름의 기술 뿐아니라 상업적 발전을 이루는데 공을 세운 김성률 장사의 호를 딴 학산배 전국장사 씨름대회를 마산에서 개최하면서 전국 단위의 대표적인 씨름대회로 자리 잡았다. 2004년부터 2016년까지는 창원 지역에서 개최되다가 이후 타 지역으로 개최장소가 변경됐다 최근에는 창원에서 개최했다.
이에 창원시는 전국 최다 천하장사를 배출한 씨름의 고장, 그리고 걸출한 씨름선수 김성률과 이만기, 강호동 등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천하장사 씨름의 중심 도시인 점을 강조하고, 앞으로 씨름의 부흥을 도모하고자 개최지를 창원으로 하는 것을 추진했다.

이 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씨름협회와 창원시씨름협회가 주관하며, 초·중·고·대·일반부 개인전 7체급과 단체전, 여자부 개인전 3체급 경기가 열린다.

모든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종별 예선전부터 8강전까지는 단판제, 준결승과 결승전은 3전 2승제로 치러진다.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경기(고등부 단체전 및 개인전 결승, 중학부 단체전 결승, 초등부 단체전 결승)는 MBC PLUS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 ‘대한씨름협회_더씨름LIVE’를 통해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