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벤투호, 6월 A매치서 브라질-칠레-파라과이와 맞대결
상태바
'카타르 월드컵' 벤투호, 6월 A매치서 브라질-칠레-파라과이와 맞대결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2.05.04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벤투호는 오는 6월 남미팀과 맞대결을 펼친다.

4일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6월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대표팀을 초청하여 국내에서 친선 A매치 개최를 확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A매치 날짜는 브라질 2일, 칠레 6일, 파라과이 10일이다. 브라질과의 맞대결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경기 시간은 미정이고, 다른 두 경기의 개최 도시는 결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협회는 6월에 열리는 A매치 4경기 중 14일 열리는 나머지 1경기 상대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첫 경기 상대는 현재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인 브라질로 세계 축구 최강국이다. 

브라질은 역대 월드컵 최다 우승국(5회)이자 월드컵 본선에 한 번도 빼놓지 않고 출전한 유리한 나라로 이번 카타르월드컵 남미예선 역시 1위로 통과했다.

한국은 브라질과의 역대 전적에서 6전 1승 5패로 열세다. 지난 2019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 0-3으로 완패한 것이 마지막 맞대결이었다. 브라질은 현재 치치 감독이 지휘 아래 네이카르(파리 생제르맹), 피루미누(리버풀), 히샬리송(에버턴)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

칠레는 FIFA 랭킹에서 한국(29위)보다 한단계 높은 28위지만 이번 월드컵 남미예선에서 7위로 본선 탈락했다.

역대 전적은 2전1무1패로 한국이 뒤진다. 지난 2018년 9월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수원에서 열린 두번째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바 있다.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진 선수는 아르투로 비달, 알렉시스 산체스(이상 인터밀란), 가리 메델(볼로냐) 등이 있다.

FIFA랭킹 50위인 파라과이 역시 이번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 8위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역대 전적은 6전2승3무1패로 한국이 앞선다. 2014년 10월 천안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것이 가장 최근 경기다.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대회기술본부장은 "최근 1년 동안에는 아시아 팀들과 FIFA 랭킹이 낮은 유럽 국가들을 상대했는데, 이번에는 남미의 강호들과 대결함으로써 우리의 객관적 전력과 미비점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칠레와 파라과이는 우리의 월드컵 1차전 상대인 우루과이와 비슷한 스타일이라 본선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타르월드컵 본선에서 한국은 포르투칼, 우루과이, 가나와 한 조를 이룬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