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칼럼] 투자코리아 허준열의 부동산투자Q&A-경기도 가평 토지를 전원주택을 짓기 위해 평당 80만원에 매입하려고 합니다.
상태바
[전문가칼럼] 투자코리아 허준열의 부동산투자Q&A-경기도 가평 토지를 전원주택을 짓기 위해 평당 80만원에 매입하려고 합니다.
  • 투자코리아 허준열 대표
  • 승인 2018.01.02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경기도 가평군 조정면, 크리스탈밸리CC 맞은편에 고향 선배가 가지고 있는 토지인 400평을 제가 평당 80만 원에 매입하여 전원주택 및 세컨드하우스를 지으려고 합니다. 

골프장 전망이 너무 좋아 훗날 토지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전문가님 투자해도 괜찮을까요?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김준석(가명)61세가 전원주택이나 세컨드하우스를 짓고 싶어 알아보던 중 때마침 고향선배가 가지고 있는 토지 400평을 평당 80만원에 의뢰인에게 팔으려고 하고 의뢰인 역시 그 토지를 사려고 하는 사례다.

 

경기도 가평군 조정면 대보리 특히 크리스탈밸리CC 맞은편 토지는 대단히 위치가 좋다. 아마 경기도권에서도 몇 안되는 좋은 조건의 위치를 가진 곳이라 하겠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 싸여 있고 토지 앞에는 큰 냇가와 그 앞에는 골프장 뷰가 한 눈에 보이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만 해도 서울과 가깝다는 이유로 많은 전원주택이 들어섰다. 그 때문에 토지를 가진 사람은 시세 차익으로 많은 경제적 이익을 봤지만 정작 여유로운 삶, 한적한 삶을 느끼려고 했던 사람에게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로 봤을 때 이들은 전원주택으로 성공한 투자였다. 지금은 땅값이 어마어마하게 올랐으니 말이다.

의뢰인이 사고 싶은 가평 토지도 마찬가지다. 가평군 대보리는 전원주택지로 좋은 경관을 지닌 곳이다. 더불어 골프장 뷰까지 있으니 이제부터는 남들보다 먼저 좋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서울과 춘천까지 걸리는 시간도 이제는 많이 단축되었음에도 사람들은 강원도 춘천보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을 원한다. 춘천처럼 맑은 공기와 좋은 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 그리고 지리적 장점까지 가진 지역이 가평이라 할 수 있다.

경기도 가평 대보리도 머지않아 경기도 양평처럼 주목받을 수도 있으니 독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전원주택지는 다른 부동산 투자와 다르게 체크 할 부분들이 좀 더 많다는 것을 숙지하고 말이다. 

 

허준열 부동산 칼럼리스트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