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 이야기’ 출간
상태바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 이야기’ 출간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3.1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에 대한 현실적인 판단 및 조언, 그리고 전략
사진=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 표지

[파이트타임즈= 윤동희 기자]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가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서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책에서는 사업가, 외부기관의 임원, 한 사람의 자본투자가이자 경제활동인으로서 실제 성공에 대해 논리적으로, 구체적으로, 또 경험적으로 다룬다.

저자는 책을 통해 “이제는 무조건적 위로만을 말하는 책들과 결별하라”며 성공에 대한 지극히 현실적인 판단과 조언, 전략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성공과정은 단순 무식한 고생길이 아니며,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성공의 과실은 크고, 깊고, 근본적이며, 확장적이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1부의 ‘강렬한 유혹, 성공의 욕망과 현실’ 편에서는 과거와 달리 바뀐 현재와 미래의 성공 기준, 있는 그대로의 성공 개념인 효율, 효과와 실리 등을 설명하고, 2부 ‘껄끄럽지만 솔직한 성공이야기’ 편에서는 성공과 평범함에 대한 근본적인 오해를 설명한다. 

3부 ‘당신을 위한 다섯 가지 성공열쇠’ 편에서는 강점 집중, 가치관 확립과 인생목표, 독서와 교육, 시간의 정복, 경력 혹은 사업 등 다섯 가지 성공열쇠를 각각 상술했으며 4부 ‘성공하고 싶은 당신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편에서는 좁은 국가의 범위를 벗어나 세상을 마음껏 누리는 글로벌시민, 젊은이들에게 특별히 건내는 조언, 진정한 성공의 과실 등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저자는 성공의 과정에 대해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 철저한 자기사색과 자기검토를 통해 현명한 방향을 잡고, 자원을 투입하여 초기에는 집중적으로(효율) 노력하고 때때로 방향을 최적화하면서, 뒤로 갈수록 영향력을 키워가며(효과) 성공가도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결국 성공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많은 것을 누리기까지를 말한다고 정의했다. 

그 과정에서 얼마나 현명하게 방향을 짜고, 현명하게 자신의 강점과 교육, 공부에 집중하고, 현명한 방법과 전략으로 성공에 이르는 길을 걸었느냐에 따라서 고생도 많지 않고, 기간도 길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더 이상 성공은 명예와 지위가 아니다. 성공은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이며 수많은 영역의 승자들이 누리는 행복한 삶” 이라고 강조하며 “현명하게 노력하는 독자들의 삶을 응원하며 이 책을 바친다” 고 전했다.

한편 저자는 현재 국내 실전가치투자 교육기관인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대표이사이자, 한국M&A투자협회 집행이사와 대한민국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 미래금융지식인포럼 회장 등을 맡고 있다.

현재 ‘개인투자자를 위한 가치투자 입문수업’, ‘대한민국 주식투자 역발상전략 행동경제학’, ‘대한민국 주식투자 실전MBA핵심’, ‘대한민국 주식투자 거시경제 가치투자 전략’, ‘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 ‘대한민국 주식투자 완벽가이드’ 등 대한민국 주식투자 성공시리즈를 저술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