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경기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체결
상태바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경기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체결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11.29 1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사진 좌측부터 권은정 과장, 류상열 원장, 원현식 본부장)

 

[파이트타임즈 = 윤동희 기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이 경기도 안양시 소재 경기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경기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류상열)은 2008년 설립되어, 2016년 장기요양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기관평가에서 최우수(A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요양보호사교육기관으로써 요양보호사교육원 운영과 더불어 해뜨는집방문요양센터, 노인돌봄센터, 경기봉사회부설평생교육원 등 전문기관들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원현식 본부장은 “ 금번 협약으로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반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노인복지·노인요양 관련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