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에 좋은 척추 운동 및 스트레칭 4가지
상태바
허리에 좋은 척추 운동 및 스트레칭 4가지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12 18: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허리가 튼튼해지는 척추스트레칭을 통하여 허리가 건강하질 수 있도록 동작을 소개한다. 척추건강은 자세로 인하여 쉽게 나빠질 수 있다.

한쪽으로 몸을 기울이거나 , 다리를 꼬는 습관 또한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척추에 무리가 가는것이 느껴진다면 , 자세를 바르게하거나 ,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매일매일 운동을 하게되면 허리근육이 강화되는것을  느낄 수 있다. 

 

<< 척추건강을 해치고 있지 않은가 나의 습관을 체크하기 >>

 

1. 몸이 하중을 누를만큼 무겁다. 

2. 한쪽 자세로 기울어진 자세로 있다. 다리를꼬는 습관을가지고 있다.

3. 나쁜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다. 

4. 무거운 물건을 허리힘으로 드는경우가 많다. 

5.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더라도 방치하는경우가 많다. 

 

습관보다 무서운 병은 없다. 통증으로 인한 괴로움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허리에 안좋은 자세와 습관을 개선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세를 교정하고 , 운동하며 허리 주위에 근육을 키워나간다면 허리를 강화하고 , 허리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 허리가 좋아지는운동 소개 >>

 

1. 걷기 

허리 건강을 위해서 땀을 내거나 , 몸에 무리를 하지않고 할 수 있는 운동이 좋다. 허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디스크와 같은 허리가 좋지 않은 환자에게도 매우 좋은 운동이다. 밖을 나가서 운동하는 환경이 되지않는다면 , 제자리 걷기운동도 허리에 부담이 되지않으면서 허리를 강화하는 운동이다. 

2. 계단오르기 

계단과 몸만 있으면 된다.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기위해서는 계단을 내려가는 것보다는 올라가는것이 매우 도움이 된다. 계단 오르기의 경우 허리의 근육강화에 도움이되며 , 허리가 아파서 생활을 하기 힘든경우 무리하지않고 , 천천히 한계단씩 늘려가는것을 추천한다.  계단오르기의 경우 근력을 향상 시키고 , 유지하는데  도움이된다 . 허리의 불편감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쉬어가며 진행한다. 

3. 슈퍼맨운동 

엎드린 자세에서 시선을 바닥을 보고 두손과 두발을 뻗는다.호흡을 내뱉으면서 양팔과 양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3초간 유지 , 호흡을 들이쉬며 천천히 팔 , 다리를 내려준다. 악화된 근육, 허리 , 엉덩이 라인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운동이다. 

4. 브릿지 운동 

천장을 바라보고 누운상태로 양팔은 피고 손바닥을 바닥에대주세요. 무릎을 세워주세요. 숨을 내쉬면서 골반을 위로 올려주세요. 엉덩이에 힘을 주어 1-2초간 정지해주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골반을 바닥에 내립니다. 무릎과 종아리를 동시에 단련시키는 운동으로 허리통증을 감소 ,예방하는 운동으로 통증이 있는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근력운동으로 매우 좋은 운동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