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심석희, 나이키 화보 영상 공개 "왜하필 지금?" ··· 국가대표 선수들 비하 논란 중
상태바
쇼트트랙 심석희, 나이키 화보 영상 공개 "왜하필 지금?" ··· 국가대표 선수들 비하 논란 중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0.08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NIKE 공식 SNS 캡쳐

[FT스포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8일 새벽(한국시간) 한국 쇼트트랙 대표 심석희의 화보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키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이날 심석희의 짧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나이키는 심석희에 대해 "한국의 사랑받는 쇼트트랙 대표 스타이자 성폭력 피해 생존자"라고 소개했다. 영상 속에서 심석희는 '새로운 터닝포인트'라는 테마로 "운동을 하기 위한 힘을 잃어본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말 하면 거짓말이다. 그러나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영상과 함께 인스타그램 글에는 "심석희는 젊은 운동 선수들이 이 사실을 알기를 바란다. 새로운 터닝 포인트는 기다리는게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심석희와 코치가 나눈 충격적인 대화가 주목되는 가운데 오늘(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나이키 화보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 NIKE 공식 SNS 캡쳐
사진 : NIKE 공식 SNS 캡쳐

 

앞서 이날 디스패치는 지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심석희가 A 코치와 나눈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심석희는 한국이 아닌 중국을 응원하는가 하면, 최민정 선수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와 욕설을 적어 논란이 일고 있다.

네티즌들은 "화보 공개한지 하루도 안 지나서 이런 일이", "나이키도 난처하겠다", "타이밍 한번 찰떡이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공식적인 심석희의 입장표명이 없는 상태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