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 美 매체 "오징어게임" 향한 호평 자자해 ···제2의 기생충 느낌
상태바
CNN · 美 매체 "오징어게임" 향한 호평 자자해 ···제2의 기생충 느낌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09.30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징어게임 출연 배우들을 향한 글로벌 인기도 급상승 중

 

[FT스포츠]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의 화제작 '오징어 게임'에 외신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은 "'오징어 게임'은 무엇이고 왜 사로잡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작품을 극찬했다.

CNN은 "넷플릭스의 최신 히트작은 정말 끝내준다. '오징어 게임'이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건 절제된 표현에 있다"며 "'오징어 게임'의 흥행은 한국 영화 '기생충'에서 드러났던 것과 매우 같은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놓고 글로벌 매체들의 집중적인 조명이 이어지고 있다.
   
유럽 주요 매체들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인의 시선을 붙잡아놓은 이유를 분석한 데 이어 CNN 방송 등 미국 매체들도 호평을 내놓기 시작했다.
   

 

CNN 방송은 29일 "'오징어 게임'은 무엇이고 왜 사로잡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넷플릭스의 최신 히트작('오징어 게임')은 정말 끝내준다"고 보도했다.
   
CNN은 "'오징어 게임'이 화제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라며 '오징어 게임' 흥행은 "한국 영화 '기생충'에서 드러났던 것과 매우 같은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CNN은 "'오징어 게임'은 빚더미에 앉은 참가자들이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어린이 게임을 하는 드라마"라며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미국 시청자들이 비영어권 드라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트렌드와 맞물리며 '오징어 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미국 할리우드 영화와 방송계 소식을 다루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오징어 게임'이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미국 시청자들 사이에서 비영어 콘텐츠 인기가 커지면서 '오징어 게임'이 혜택을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일간 뉴욕포스트는 29일 '잔혹한 오징어 게임이 어떻게 전 세계에 대혼란을 일으키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면서 소셜미디어에서의 관련 해시태그 열풍 등을 소개했다.
   
미국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는 28일 '모든 사람이 오징어 게임에 대해 이야기한다, 당신이 (드라마 속)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보자'라는 제목의 퀴즈를 냈다.
   
앞서 영국 일간 가디언은 28일 '오징어 게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지옥 같은 호러쇼'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돌풍을 분석했다.
   
프랑스 BFM 방송도 "비평가들과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호평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