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몸매라인과 자세교정에 도움되는 성인 발레
상태바
예쁜 몸매라인과 자세교정에 도움되는 성인 발레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09.28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몸의 라인을 바꿔주고 자세 교정까지 더불어 되는 운동으로 많은 여성 심지어 남성들도 찾고 있는 성인 발레. 발레는 30~40분 긴 시간 동안 올곧은 자세로 운동을 하여 자세 교정은 물론 현대인이라면 대부분 가지고 있는 거북목 개선까지 해준다.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유에는 발레를 하면 가늘고 긴 근육으로 몸매 라인을 군살 없이 정리해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인상을 좌우하는 목선과 목덜미의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고 운동 후 발달되는 보기 싫은 큰 근육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더불어 발레를 하는 동안 우리 몸속의 큰 근육은 물론 작은 속 근육까지 골고루 사용하는 전신 운동이 되어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큰 효과가 있다.

◆ 부위별 맞춤 운동

각자 가지고 있는 체형이 모두 다른 만큼 자신의 체형에 맞춰서 운동이 가능하다. 발레라고 해서 고요한 운동이 아닌, 근력운동, 강도를 높인 트레이닝 위주의 발레 피트니스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부위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다. 발레의 특징을 이용해서 자신이 약한 근력을 강화하여 전체적인 몸 밸런스를 맞춰나갈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부위가 발달한 게 아닌 골고루 이쁜 몸매 선을 가질 수 있다.

◆ 하체 부종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부종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부종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이면서 숙제로 자리를 잡은 만큼 부종 해결을 원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부종은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살로 붙게 되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 부종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다. 발레를 하게 되면 상, 하체의 순환을 도와주고 하체로 중심을 잡고 다리로 하는 동작이 많은 만큼 하체 부종을 해결해 준다.

◆ 유연성

유연성이 전혀 없어서 발레를 하지 못할 거라 생각을 하지만 유연성이 없어도 스트레칭 위주의 운동이기 때문에 꾸준한 스트레칭과 동작 연습만으로도 유연성을 키워갈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함이 없다면 아름다운 바디라인은 찾아보기 힘들다. 하루 10분에서 1시간까지 하루 한 번 꾸준히 해줘야 유연성과 함께 어느새 달라진 몸매 라인을 볼 수 있다.

◆ 자세 교정

흔히 생각하는 자세 교정이라 하면 굽은 등을 생각하지만 거북목, 굽은 등과 어깨, 틀어진 골반, 다리 교정등 모든 것이 가능하고 부위별로도 교정이 가능하다. 발레의 모든 동작은 몸을 곧게 펴고 어깨는 뒤로 당기고 목을 길게 빼는 동작이기 때문에 굽어 있는 체형이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허벅지 안쪽

많은 여성들이 꼽는 콤플렉스 중 하나가 허벅지 안쪽을 말할 만큼 가장 빼기 힘들고 라인이 잡히지 않는 부위이다. 허벅지 안쪽 근육은 일상생활에서 쓰임이 가장 없는 근육이기 때문에 그만큼 다이어트 할 때에도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살을 빼도 그대로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발레는 턴 아웃 상태로 서있거나 허벅지 안쪽을 사용하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허벅지 안쪽이 가늘고 두꺼운 근육이 아닌 가늘고 세로로 긴 근육 발달로 올곧은 다리가 되어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