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재 선수, 2연속 준우승 기록... " 정당한 내 기록 되찾겠다"
상태바
황인재 선수, 2연속 준우승 기록... " 정당한 내 기록 되찾겠다"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7.10.31 1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나바코리아)

[파이트타임즈 = 이진용 기자] 황인재(31·나바코리아)의 나바유니버스(NABBA UNIVERSE) 우승이 아쉽게 무산됐다. 

황인재는 29일 영국 버밍험 The ICC에서 열린 나바유니버스 세계대회 클래스4체급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해 프랑스, 쿠웨이트 대표팀 선수와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승부를 펼치며 선전했으나, 아쉽지만 값진 준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나바유니버스에 진출한 황인재는 지난 2016 나바유니버스 세계대회에서 클래스4 준우승을 거뒀다.

대회 막바지 체급 우승자인 쿠웨이트 선수가 프로 자격자로 참가한 사실이 밝혀져 아마추어 자격을 잃어 우승과 다름없는 프로카드가 황인재 선수에게 주어지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단 나바 역사상 실격 이후에도 순위 변경을 한 사례가 없어 현재 순위 변경 이슈가 논란이 되고 있다.

황인재는 " 이번 시합은 몸과 마음 고생이 심해 출전 자체를 심각히 고민할 정도였다. 해당 쿠웨이트 선수의 미자격 참가 때문에 우승 기록을 놓쳤지만 이 부분은 내 소속 회사인 나바코리아와 함께 대응하여 정당한 내 기록을 되찾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바유니버스는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데뷔한 첫 국제대회로 스티브 리브스, 빌 펄, 숀 코네리, 프랭크 제인 등 수많은 바디빌딩 전설을 배출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