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롤러로 쉽게하는 산후 필라테스
상태바
폼롤러로 쉽게하는 산후 필라테스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09.27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출산 후에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붓기와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하는데 분만 후 몸의 회복이 우선이기 때문에 강도 높은 산후 운동을 하게 된다면 몸에 무리가 가는 역효과가 올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인 필라테스를 권장하고 있다.

특히 아기가 잘 때 매트 하나를 깔아두고 폼롤러로 쉽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는 산후 운동으로 제격인 셈이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간다면 몸의 손상을 회복하고 바른 몸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하체에는 노폐물이 쌓이는 곳인데 특히 산후에는 하체에 부종이 생기거나 혈액순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하체 집중 운동이 필요하다. 폼롤러를 골반 아래 대고 한쪽 다리를 상체로 올리고 다른 한쪽은 접거나 펴준다. 이 자세에서 폼롤러를 움직이면서 다리를 교차하고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수유와 육아를 하면서 상체에 힘이 들어가게 되고 점점 굽은 등과 불균형해진 상체를 가지게 되기도 한다. 폼롤러를 날개뼈 밑으로 고정시키고 위아래 움직이면서 상체 쪽에 혈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이 동작이 익숙해질 때쯤 복부에 힘을 주고 코어 단련 운동을 하는 것도 좋다. 이 자세는 복부와 코어를 안정화 시키는 운동으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출산 후 늘어난 뱃살 정리 코어를 잡아주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도 빠르게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