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줌바 댄스, 그 장점은?
상태바
신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줌바 댄스, 그 장점은?
  • 공민진 기자
  • 승인 2021.09.23 2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살사, 메렝게, 쿰비아, 레게톤 등 다양한 춤을 조합해 더욱더 즐겁고 신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줌바 댄스.
줌바는 한 시간에 열량을 800cal나 소모하는 중~고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아 인기 있는 운동이다. 특히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인기 있다.

1998년 콜롬비아 칼리에서 에어로빅 강사로 활동하던 무용가, 안무가인 베토 페레즈(Beto Pérez)가 창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에어로빅 수업에 사용할 카세트테이프를 잃어버린 베토 페레스가 라틴 댄스, 살사, 메렝게 음악에 맞춰서 춤을 춘 것이 시초라고 한다.

신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줌바 댄스의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체력을 기를 수 있다
줌바 댄스는 에어로빅과 근력 운동을 결합한 춤이다. 이 두 가지 운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유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건 물론 움직임을 통제하고 빠르고 강도 높은 심혈관 운동 등을 다양하게 하므로 신진대사도 높아진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어렵지만, 체력을 높이고 싶다면 가능한 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보다 질리지 않는 운동인 줌바 댄스를 계속하다 보면 자연스레 체력이 높아질 것이다.

비용이 합리적이다
줌바 댄스를 할 때는 어떠한 전문 장비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자세를 교정하고 유연성을 늘려준다
줌바 댄스를 하다 보면 다른 운동에서는 거의 할 수 없었던 운동을 할 수 있다. 이 춤은 살사, 메렝게, 쿰비아, 레게톤 등 다양한 춤이 조합되어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춤을 출 때마다 다양한 근육을 사용할 수 있다. 줌바 댄스는 신체 균형을 잡아주기에 좋은 운동이다.

자신감을 높여준다
다른 운동과 비교했을 때, 줌바 댄스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계속해서 줌바 댄스를 하다 보면 처음보다 춤 실력이 늘 수밖에 없다. 그러면 자연스레 다음 수업 시간이 기대될 것이고 수업 중 자신감이 높아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외에도 줌바 댄스는 강도 높은 운동이 진행되는 헬스장과는 달리, 적응하기 쉬운 운동으로 친근하고 공동체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줌바 댄스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운동 효과도 훌륭하다.
이렇듯 줌바 댄스는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더 큰 운동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균형적인 식단과 충분한 휴식을 포함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도록 하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