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청년 대표해 UN총회 참석한 BTS, 떨림 멈출 수 없어(움짤)
상태바
세계 청년 대표해 UN총회 참석한 BTS, 떨림 멈출 수 없어(움짤)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21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본부를 배경으로 한 '퍼미션 투 댄스' 퍼포먼스

 

[FT스포츠] 한국 시간으로 지난 20일 세계 청년들을 대표하여 UN총회에 참석한 BTS가 개회식과 무대가 끝난 뒤 떨림을 감추지 못했다. 

청년 대표 연설을 마치고 내려오는 BTS는 가슴을 부여잡으며 긴장한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에 UN부총장은 웃으며 멤버들과 악수를 나누기도 했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BTS는  단상에 올라 지금 10~20대를 '코로나 로스트 제너레이션(잃어버린 세대)' 라고 칭하지만 '웰컴 제너레이션' 이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며 '웰컴' 이라 말하며 앞으로 걸어나가는 세대라는 말을 전했다.

BTS는 이어 '이제 들려드릴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모두에게 미리 전하고픈 저희의 웰컴 인사'라는 말로 유앤본부를 배경으로 '퍼미션 투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번 BTS의 방문으로 인해 유엔 사무총장인 안토니우 구테흐스는 '문 대통령과 BTS가 함께 해줘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내가 연설했으면 그런 파급효과를 내지 못했을 것'이라는 말로 한국의 방문에 대한 예와 감사를 표하며 '한국과 유엔이 모범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반도 평화와 관련해 전적으로 연대를 표명한다'며 우호적인 입장을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