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레슨 요가로 운동효과 높일 수 있어
상태바
개인 레슨 요가로 운동효과 높일 수 있어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7.03.08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써니요가스튜디오 제공

[파이트타임즈= 이민형 기자] 몇 해 전부터 여성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되며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한 요가는 이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운동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정적인 운동으로서 재미나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하거나, 무리한 동작으로 부상을 입었다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이처럼 같은 운동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마다 다른 효과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자신의 몸 상태나 컨디션을 고려하지 못한 채 다수의 사람들에 따라 운동을 진행한다면 몸의 피로와 부상의 위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골프, 필라테스, 헬스 등의 운동은 퍼스널트레이닝 또는 원 포인트 레슨이 보편화되어있는 반면 요가의 경우 단체로 하는 그룹수업을 떠올리는 것이 보편적이다.

최근 개인 또는 소그룹레슨만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요가스튜디오도 생겨나고 있어 관심이다. 요가 개인레슨을 받기로 결정하였다면, 개인레슨 전문 강사가 있는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다년간의 교육 경력이 있다 하더라도 개인레슨은 그룹요가 수업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레슨 경력이 있는 지도자에게 수업을 받거나, 개인레슨 요가강사를 대상으로 한 지도자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개인레슨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써니요가스튜디오 이선영 원장은 “개개인에 집중하는 수업을 지향하는 만큼 병원처럼 모든 회원님들의 개인차트를 만들어 더욱 전문적이고 섬세하게 케어 한다. 또한 10년간의 개인레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몸과 컨디션을 고려하여 최대한 나에게 꼭 맞추는 주 단위 프로그램을 추구하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들을 개선하고 육체적 정신적인 피로감들이 많이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이러한 시스템의 장점인 것 같다”고 전했다. 

실제로 허리와 목의 만성통증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회원들의 피드백이 상당하며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는 바로 효과를 느낀다는 회원도 많다는 업체측 설명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