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즐기기 좋은 스포츠
상태바
가을에 즐기기 좋은 스포츠
  • 공민진 기자
  • 승인 2021.09.01 2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선한 바람이 살랑 불어오며 알록달록 예쁘게 단풍이 물들어가는 가을. 높고 푸른 하늘이 펼쳐지는 가을이 되면 여름에 비해 선선한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에 다양한 야외 활동이나 스포츠를 즐기기 좋다.
특히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선택권을 주는 계절 가을. 가을철에 하기 좋은 스포츠를 추천해보겠다. 자연을 느끼며 힐링도 하고 건강도 챙겨보자.

1. 트레킹

가을의 매력은 좋은 날씨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이 아닐까 싶다. 걷기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트레킹은 특히 주변 환경이 아름다운 가을에 즐기기 좋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에 트레킹을 즐기기 최적의 날씨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 다양한 트레킹 코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만큼 굳이 높은 곳의 산을 등산하지 않아도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가을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가을 내음이 물씬 풍기는 길을 걸어보는건 어떨까.

2. 자전거 라이딩

시원한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속도감을 즐기기 좋은 자전거. 특히 요즘은 자전거 라이딩이 각광받으면서 전국 어디에서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만큼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도로도 잘 되어 있어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만끽하며 즐기기 좋은 자전거 라이딩이다. 한여름의 폭염과 폭우가 물러가고, 늦더위와 가을장마까지 그친 이때, 가을은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에 딱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겠다. 

3. 패러글라이딩

커다란 기구에 매달려 발 아래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은 패러글라이더를 타고 높은 고도에서 별도의 동력 장치 없이 활강하는 익스트림 레포츠다. 짜릿함과 동시에 주변 전망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스포츠로 청명한 가을의 하늘을 제대로 만끽하기 좋은 패러글라이딩이은 단양, 문경, 평창 등에서 즐길 수 있다.

4. 스노쿨링

다르지만 매력적인 가을 스포츠 스노쿨링. 바깥 온도가 떨어지기 시작하지만 물은 아직 따뜻하기 때문에 바다에 뛰어들기에 좋은 시기다. 특히 가을철에는 수중 환경의 변화를 관찰해볼 수 있다. 가을에 스노쿨링을 즐긴다면 물속에서 자연의 변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어 더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