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 다리 교정에 좋은 필라테스
상태바
휜 다리 교정에 좋은 필라테스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09.01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O자 또는 X자 휜 다리로 인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여성이 많다. 휜 다리는 각선미를 망치면서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은 문제가 되지만 관절이 변형되면서 2차 문제가 발생이 되기도 한다.

O자, X자 휜 다리는 무릎 관절이 틀어지면서 종종 무릎 안쪽의 통증을 유발하는데 방치할 경우 퇴행성 관절염까지 갈수 있고 심할 경우 엉덩이, 발목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교정이 필요하다.

다양한 동작으로 어렵지 않게 교정을 하는 필라테스는 휜 다리의 비대칭 시발점이 되는 고관절과 요추를 부드럽게 풀어주면서 골반의 안정성을 찾도록 도와준다.

골반을 교정해야 다리 모양도 교정이 되기 때문에 골반 교정이 가장 중요하다.

휜 다리의 경우 근육 한 쪽이 타이트하고 다른 한쪽은 약한 상태로 짝짝이의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에 맞는 필라테스 동작으로 관절과 근육을 직접적으로 자극시켜 올바른 위치를 찾아주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필라테스는 휜 다리에 맞는 교정 동작이 들어가면서 힙 부분의 강화를 통해 균형 잡힌 하체를 만들면서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바른 자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휜 다리를 가지고 있다면 필라테스로 다리 교정과 건강한 관절을 만들어 보는 것이 필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