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에 필라테스가 도움이 될까?
상태바
허리디스크에 필라테스가 도움이 될까?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08.31 2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우리 몸의 중심축이 되어주는 척추. 허리 뼈와 척추 사이 디스크의 속질 핵이 빠져나와 신경근 또는 척수를 눌러서 발생되는 질환을 허리디스크 혹은 추간판 탈출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디스크가 발생되면 허리에 통증이 발생되면서 심할 경우 다리 저림까지 오면서 몸의 균형이 망가지기 때문에 척추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특정 근육이 약해지거나 골반이 틀어지고 허리를 과도하게 굽혀 쓰기도 하고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코어의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코어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재활운동인 필라테스가 적합하다.

필라테스 운동 시에 척추를 잡아주는 척추기립근과 인대와 근육의 힘을 길러주면서 허리 주변에 약해진 코어의 힘을 강화시켜준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 중 하나인 브릿지(Bridge).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두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천장을 향해 들어 올리면서 허리가 젖혀지지 않게 복부의 힘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코어와 척추기립근 엉덩이 근육을 한 번에 트레이닝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동작을 처음으로 시작한 후 차츰 동작의 난이도를 높여나가야 허리에 무리가 없다.

필라테스 운동을 할 때 허리에 찌르는듯한 불쾌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멈추고 근육을 풀어준 다음 낮은 각도로 다시 시도를 하고 마무리로 온찜질을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