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FC] 3연패중인 김대환 원챔피언십 부진 털어낼까
상태바
[ONE FC] 3연패중인 김대환 원챔피언십 부진 털어낼까
  • 정창일
  • 승인 2021.08.22 0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환은 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176번째 대회에서 중국의 웨이셰(25)와 대결한다. 현재 원챔피언십 전적은 김대환이 7승 7패, 웨이셰는 2승 1패이나 현재 3연패중인만큼 부담감이 크다

사진 : 좌 김대환 우 웨이셔(중국)

 한국 종합격투기 밴텀급에서 손꼽히는 강자였던 과거를 뒤로하고 플라이급으로 내려왔음에도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만큼 반드시 이겨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다.

김대환은 2014년 원챔피언십 밴텀급 챔피언에 도전했다. 한국인 3번째이자 아직도 마지막인 원챔피언십 타이틀전이다. 그러나 플라이급 전향 후에도 최근 3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중국의 웨이셰는 2017년까지 킥복싱/무에타이 선수로 활동하다가 리얼리티 프로그램 ‘원 히어로 시리즈(ONE Hero Series)’에 2019년 참가하면서부터 본격적인 종합격투기 경력을 시작했다.

OHS 4전 4승에 이어 원챔피언십의 글로벌 육성프로젝트 ‘원 워리어 시리즈(ONE Warrior Series)’에서도 1승을 거두는 등 기세가 좋다.

김대환도 태권도(4단)로 투기 종목 경력을 시작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종합격투기 데뷔 후 중국인과의 3차례 대결에서 모두 이겼다는 것도 웨이셰와 경기를 앞두고 긍정적으로 생각할만한 기록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