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메달리스트의 선한 영향력, 폴란드 마리아 안드레이칙 선수의 메달 경매
상태바
은메달리스트의 선한 영향력, 폴란드 마리아 안드레이칙 선수의 메달 경매
  • 정창일
  • 승인 2021.08.19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심장 수술비 마련을 위한 도쿄올림픽 女투창 은메달리스트 안드레이칙 선행

2020도쿄 여자 투창(창던지기) 대회에서 은메달을 딴 마리아 안드레이칙 선수의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8개월 영아의 수술비를 위해 본인의 메달을 경매에 내 놓은 것이다. 안드레이칙 선수의 메달은 12만 5000달러, 한화로 약 1억 4600만원 가량의 가격에 폴란드 슈퍼마켓 체인 자브카가 낙찰받았다.

안드레이칙은 '메달을 갖고 있어보았자 먼지만 쌓일 뿐'이라며 메달을 내 놓는데 오랜 고민을 하지 않았고 메달이 사람의 목숨을 구하는게 더 가치 있고 옳은 것임을 잘 알고 있다 밝혔다. 안드레아칙의 메달 경매로 아기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병원에서 심장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자브카는 안드레이칙의 선행에 동참하고자 마리아 안드레이칙 선수에게 메달을 돌려주었다고 한다.

마리아 안드레이칙 선수는 지난 2016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아쉬운 4위에 그친 뒤 부상으로 수술을 받았다. 그 후 2018년 암 진단을 받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치료와 재활 훈련을 통해 운동선수로 복귀하였고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64.61m를 던져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개인 최고기록은 71.40m로 마리아 안드레이칙은 폴란드 신기록 보유자이기도 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