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난동 제압 위해 승무원들 종합격투기 배운다..
상태바
승객 난동 제압 위해 승무원들 종합격투기 배운다..
  • 민진아
  • 승인 2021.08.15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gettyimagesBank
출처 : gettyimagesBank

 

[파이트타임즈] 최근 미국에서 호신술로 종합격투기를 배우는 항공사 승무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소속 승무원인 메이슨 스티븐스는 "여성 종합격투기 선수에게 호신술을 배우고 있다" 며 "폭력을 행사하는 승객으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위해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31일 프런티어 항공 여객기에서는 승무원을 성추행하고 폭행하는 등 난동을 부린 승객이 초강력 테이프에 결박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같은 달 6일에는 아메리칸항공 여객기에서 갑자기 "비행기에서 내려달라"고 소리치며 탑승구를 열려고 한 승객이 승무원들에게 저지당하는 일이 생겼다.

미 교통안전청(TSA)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중단된 항공사 승무원 대상 호신술 무료 강좌가 지난달 재개됐다고 밝혔다.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강좌였으나, 이미 수백 명의 승무원이 등록했다고 한다.

미연방항공청(FAA)은 지난해 3월부터 1년 3개월간 최소 69건 이상의 기내 승무원 폭행 사건이 벌어졌고, 대부분 기대 마스크 착용을 거부한 승객들의 난동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FAA감독관 출신으로 알려진 소냐 라보스크는 "해발 35000피트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며 "승객이 난동을 부리면 그를 바닥에 넘어뜨려 제압한 뒤 수갑을 채우는 등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