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 달콤 비빔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은?
상태바
새콤 달콤 비빔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은?
  • 오수정
  • 승인 2021.08.12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비빔면 요리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퇴근 후 출출하지만 피곤으로 움직이기 귀찮을 때, 간편하고 맛있게 한끼 떼우기 좋은 비빔면, 하지만 건강에도 좋은 음식일까? 비빔면 면의 밀가루 성분인 탄수화물과 양념장에 들어가 있는 당과 나트륨으로 건강을 위해 맛있는 비빔면을 참아야 할 수도 있다.

칼로리 조절이 필요하거나 혈당 걱정 때문에 맛있는 비빔면 한 그릇도 맘 놓고 먹지 못했던 이들에게 좋은 정보가 있다. 바로 새콤 달콤한 비빔면을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인데 비법은 무엇일까?

출처=생로병사의 비밀(KBS)
출처=생로병사의 비밀(KBS)

바로 비빔면 위에 올리는 '채소' 고명이 혈당 걱정 없이 비빔면을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비밀 병기이다. 조금의 칼로리라도 낮추고자 고명 없이 면과 양념장만 비벼 먹는 것보다 채소 고명을 되도록 많이 올려 비빔면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채소를 더 추가하여도 추가되는 칼로리 양은 30~50kcal 정도 인데 비빔면을 다 먹었을때 면과 양념장만 비빈 비빔면을 먹었을 때 보다 식사 후 체내 혈당지수가 훨씬 낮고 혈당 변화율이 완만하게 나타났다.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그 안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는 효과를 보게 된다. 

건강을 생각하여 식단 조절을 하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탄수화물 자체를 멀리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