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FC] 17세 빅토리아 리에게 왜 열광을 하는가?
상태바
[ONE FC] 17세 빅토리아 리에게 왜 열광을 하는가?
  • 정창일
  • 승인 2021.07.30 0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ONE FC 공식 홈
사진= ONE FC 공식 홈

[파이트타임즈] 세계 챔피언의 DNA를 가진 빅토리아 리. 그녀의 등장은 원챔피언십을 떠들썩 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2020년 9월, 16세였던 빅토리아 리가 원챔피언쉽과 계약을 맺으면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는데, 그녀의 오빠인 크리스찬 리와 언니인 안젤라 리가 이미 세계 챔피언의 길을 걷고 있기 때문.
그녀의 오빠 크리스찬 리는 ONE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이며, 언니인 안젤라 리는 ONE 여성 아톰 급 세계 챔피언이다.

언니와 오빠의 타이틀을 나열하기만 해도 빅토리아 리에 대한 기대는 폭발적이었고 어린나이임에도 또래의 선수들과 달리 전 세계를 누비며 국제무대에서 경쟁했다.

탁월한 주짓수 실력을 바탕으로 어린 나이에 15회 NAGA Expert Champion에 등극한 그녀는 작년 빅토리아는 하와이 고등학교 체육 협회(HHSAA)챔피언십에서

상대를 제압하는데 2분이 채 걸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줘 주변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2019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IMMAF 청소년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57kg 체급에서 금메달을 따기도 한 그녀는 현재 거침없이 순항중이다. 

나이가 어리지만, 그에 비해 경험이 많고, 여러 방면에서 실력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빅토리아 리는 7월 30일 금요일 원: 배틀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아톰 급 종합격투기 대회에서 중국 선수 '왕루핑'과 대결을 앞두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