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무술 쿵푸 '우슈'가 담긴 영화
상태바
중국 전통무술 쿵푸 '우슈'가 담긴 영화
  • 정창일
  • 승인 2021.07.29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중국 무술을 흔히 쿵푸라고 부르는데. 또 다르게 무술이라는 말은 중국어로 우슈라고 불리기도 한다. 몸이나 무기를 활용해서 상대방을 위협하는 중국권법으로 남녀노소 세계적으로 관심을 갖는 액션 스타일이다. 우슈를 모르는 사람도 빠지게 되는 우슈의 기법이 모두 담겨 있는 영화를 함께 알아보자.

◆ 우슈

우슈의 모든것이 담긴 영화이다. 우슈학교에 새로 입학한 5명의 어린 학생들이 우슈를 배우며 차츰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아내면서 우슈를 모르는 아이들이 어떻게 우슈를 시작하고 배워나가는지 담아냈다. 성룡이 발굴한 두 배우와 함께 2008년 홍금보의 액션까지 덤으로 볼 수 있는 영화이다.

 

◆ 쿵푸허슬

쿵푸 영화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영화이다. 주성치가 감독 그리고 주연까지 하면서 주성치 표 웰메이드 영화라 할 수 있다. 강력한 세력으로 모든 것을 평정한 도끼파가 돼지촌을 접수하려 하지만 돼지촌에서 숨겨진 무술 고수를 만나게 되면서 스토리가 이어진다. 영화 상영시간 동안 쉴 틈 없이 쿵푸 액션이 나오면서 스토리 또한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 베스트 키드

윌 스미스가 제작하고 윌 스미스 아들인 제이든 스미스가 보여주는 쿵푸 액션이 담긴 영화이다. 엄마와 단둘이 사는 흑인 소년 드레는 엄마 따라 베이징을 왔지만 문화적 차이가 가져오는 부적응과 인종차별로 괴롭힘을 당하게 되지만 아파트 관리인 성룡을 만나게 되면서 쿵푸를 배워 나간다. 쿵푸 액션 하면 성룡이 떠오르는 만큼 성룡의 쿵푸 액션을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 엽문

중국 무술의 전설 같은 영화로 꼽히는 엽문. 엽문은 시리즈별로 나와 있기 때문에 정주행을 해도 좋을 무술 영화로 꼽힌다. 스토리는 물론 액션까지 보는 재미가 있고 중국 무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인만큼 중국 무술 액션신이 넘치도록 담겨 있는 영화이다.

 

◆ 쿵푸팬더

쿵푸의 입문 편으로 가장 많이 추천하는 영화인 쿵푸팬더. 애니메이션 영화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좋은 스토리 인만큼 현재 3편까지 나왔다. 쿵푸팬더 시리즈는 갈수록 쿵푸의 무술에 적응하는 주인공 포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쿵푸에 대한 이해도와 몰입도가 높은편이다.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서 쿵푸 액션을 대충 다루는 것이 아닌 쿵푸 액션을 제대로 담아냈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쿵푸액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 쿵푸액션 : 사대천왕

운명처럼 현대에서 만나게 된 쿵푸계의 레전드 황비홍, 곽원갑, 진진, 엽문과 조우를 하게 되면서 황비홍이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무술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되는 타임슬립 코믹 액션 영화이다.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무술 영화로 액션스타들이 총출동을 하면서 영화 한 편에 쿵푸 고수들의 액션이 모두 담긴 영화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