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철에도 필라테스에 매진하는 이유
상태바
뜨거운 여름철에도 필라테스에 매진하는 이유
  • 정창일
  • 승인 2021.07.27 0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한필라테스협회
사진= 대한필라테스협회

[파이트타임즈] 필라테스는 원래 재활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계신가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의 움직임을 생각하며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핵심인 운동입니다.
다양한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코어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이지만, 최근에는 맨몸으로 혹은 마사지 볼, 폼롤러 등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홈트레이닝으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매트 위에서 맨몸으로 운동하는 것을 보며, 요가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연속적인 동작과 전체적인 신체 균형이 잡히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필라테스는 기구 필라테스와 맨몸필라테스로 나뉘어집니다.
기구 필라테스는, 리포머를 비롯, 래더배럴, 체어, 보드, 캐딜락 등을 활용하여 근육을 만듭니다.
기구 필라테스는 맨몸으로 만들기 어려운 코어와 근력을 강화할 수 있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과 달리 필라테스는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라운드 숄더로 인한 어깨 목 통증 완화와 뒤틀어진 자세를 올바르게 만들어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호흡이 중요한데, 홈트레이닝으로는 호흡을 배우는데 한계가 있어 초반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의 중심인 척추와 골반, 복부를 지탱하는 코어근육단련에 도움이 되어, 자세교정과 탄탄한 몸매 유지에도 효과가 있는 필라테스.
코어근육이 단련되어 허리 주변 근육이 강화되면서 자연스럽게 균형이 잡히고 군살이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단, 필라테스를 하더라도, 주의해야 할 점은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환자는 고관절에 심한 자극을 주는 동작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허리질환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군살 제거와 탄탄한 몸매, 그리고 코어근육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탁월한 만큼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