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너무 뜨거울때. 얼굴 열 내리는 방법 소개합니다.
상태바
얼굴이 너무 뜨거울때. 얼굴 열 내리는 방법 소개합니다.
  • 강수정
  • 승인 2021.07.27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검은 마스크보다는 컬러마스크
- 쿨링 미스트를 수시로
- 열이 오르는 원인은 피부건조

 

출처=gettyimages
출처=gettyimages

[파이트타임즈] 날씨가 갈수록 무더워지면서 붉어진 피부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는 온도가 내려가 있기 때문에 모세혈관을 수축시키기도 하지만 실외에는 강렬한 햇빛으로 인해 수축된 혈관이 활발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피부 열이 더 올라가는 이유이다.

피부의 열을 내리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된다면 피지 분비량이 활발해지고 여름철에 트러블이 더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계속 놔두게 되면 안면홍조까지 올 수도 있고 얼굴 열은 피부 노화의 주원인이 되기 때문에 얼굴 열 내리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 물마시기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시면 피부 건강과 노폐물 및 독소를 해소하는데 좋으며 다이어트에 좋다. 또한 피부에 열이 오르는 이유는 피부가 건조할수록 열이 더 심하게 오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수시로 물을 섭취해줘서 수분을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다.

◇ 컬러마스크

더운 여름 마스크까지 쓰고 마스크 안의 습기와 열기로 인해 피부의 열이 더 오르기도 한다. 실험결과로 마스크 표면 온도는 숨을 마실때 보다 내쉴 때 1~2도가량 온도가 올라간다.

검은색 마스크는 실외에서 최대 42.6도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무더위 속에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하면 피부 열이 더 쉽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색감이 있는 컬러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쿨링제품의 도움

피부열을 빨리 내리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쿨링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쿨링 미스트는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최대 2~4도까지 낮춰주기 때문에 더운 여름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뿌려 주는것도 좋다. 손으로 흡수시켜주지 않고 그대로 방치를 하면 오히려 더 건조할 수 있으니 흡수를 시켜줘야 한다.

시간이 여유로울 때는 세안 후 알로에 팩이나 쿨링팩을 이용하여 피부 열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것이 필요하다. 팩 이후에는 수분크림을 발라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의 열을 내리는 방법에는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판테놀이 들어있거나 보습이 강한 제품을 수시로 덧발라 주고 그 위에 차단제를 발라서 피부 자체를 보호해서 열로 인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