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 드는 밤, 불면증에 도움 주는 음식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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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못 드는 밤, 불면증에 도움 주는 음식 6가지
  • 공민진
  • 승인 2021.07.24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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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트타임즈] 불면증을 앓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이유가 불면증의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면은 우리의 생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 중 하나로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수면욕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으면 온종일 컨디션이 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본 글에서는 충분한 수면을 위한 불면증에 도움 주는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출처=gettyimagesba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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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나나

천연 근육 이완제라고 불리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특히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잠자리에 들기 전, 바나나를 먹으면 편안하게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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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추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같다. 상추에는 멜라토닌과 천연 진정 성분인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진정과 진해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긴장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숙면에도 큰 도움을 준다. 
매일 저녁에 상추로 만든 샐러드를 가볍게 먹다 보면 몸이 이완되면서 잠을 깊이 잘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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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캐모마일

차로 많이 마시는 캐모마일은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잠을 방해하지 않아 잠자리에 들기 전 마시기 가장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다. 캐모마일에 들어 있는 아피게닌이라는 성분이 불면증을 감소해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밤에 따뜻한 차 한 잔은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잠에 더 잘 들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잠자리에 들기 전 캐모마일 차를 한 잔 마셔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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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릭 요거트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칼슘이 부족한 경우, 수면 부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풍부한 양의 칼슘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몸 안에서 멜라토닌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며 근육이 휴식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거기다 그릭 요거트에는 트립토판도 들어 있어서 잠자리에 들기 전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잠에 깊게 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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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아몬드

아몬드 안에는 잠을 깊이 자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래서 아몬드를 꾸준히 먹게 되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몬드에는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단백질은 잠자리에 들어 있는 동안 당을 유지해주어 깊게 잠을 자게 해준다. 아몬드는 물에 불려 섭취할 경우 체내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어서 잠들기 6시간 전에 미리 물에 담가놓고 섭취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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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마그네슘과 멜라토닌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을 적게 섭취하면 숙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귀리와 보리 등 정제되지 않은 미정제 곡물을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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