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주요 효능4가지 정리. "바쁜일상이라도 하루 한잔정도는 괜찮잖아?"
상태바
녹차의 주요 효능4가지 정리. "바쁜일상이라도 하루 한잔정도는 괜찮잖아?"
  • 강수정
  • 승인 2021.07.23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테킨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도움
-항암,효과
-여름철 피부진정효과까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녹차에는 아주 놀라운 성분들이 숨어있다. 그 덕분에 미국 시간주간지 타임지는 세계 10대 건강 식품에 선정을 했을 만큼 녹차는 우리에게 이로운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어떠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본다.

< 다이어트에 도움 >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 연소에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에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기도 해서 일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기도 하다. 녹차는 하루 4잔 정도가 적당한데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보고 싶다면 하루 2L 정도의 물과 함께 섭취를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에는 활성산소를 퇴치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진대사를 증강시켜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 특히 배에 축척된 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운동 시에는 녹차를 마시면서 운동을 하면 그냥 운동만 하는 사람보다 배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항암효과>

동맥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녹차는 마시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늘려주기 때문에 심혈관 예방으로도 좋은 차로 꼽히고 있다.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녹차의 성분이 인슐린 저항성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하루 한 잔을 마셔도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여름철 피부진정효과>

더불어 녹차에는 널리 알려진 효능이 있다. 바로 녹차는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여름철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이 녹차를 찾는 이유가 있다. 뜨거운 자외선에 손상이 된 피부를 회복시켜주고 꾸준히 섭취하면 모공축소와 주름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녹차는 이러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트러블이 났을 때 가장 효과적인 팩으로 티백이나 녹차잎, 녹차가루로도 세안을 하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붓기해소효과>

사계절 내내 붓는 사람이라면 녹차를 달고 살지 모른다. 녹차는 몸속 노폐물을 빼주는 효과를 내면서 한 잔을 마셔도 몸속 노폐물이 나가는 것을 경험하기도 하지만 특히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보관했다 팩으로 활용하면 붓기해소에 특효라 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