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2회 전국 온라인 회복자 성장대회’개최
상태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2회 전국 온라인 회복자 성장대회’개최
  • 곽대호
  • 승인 2021.06.18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역센터의 도박문제자 및 가족들과 소통의 장 마련
사진 = 제2회 전국 온라인 회복자 성장대회 포스터
사진 = 제2회 전국 온라인 회복자 성장대회 포스터

 

[파이트타임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라 함.)가 ‘제2회 전국 온라인 회복자 성장대회(이하 ’성장대회‘라 함.)’를 18일 개최했다.

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성장대회를 자체 개발한 ‘도박문제 화상시스템’으로 생중계했다.

센터는 도박문제자들이 본인의 경험을 공유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성장대회를 마련했다고 한다. 특별히 올해는 도박문제 회복자 외에도 가족들까지 총 50여 명이 성장대회에 참가했다.

성장대회는 △회복자 및 가족의 회복경험담 발표, △회복 관련 인터뷰 및 회복기술 소개 영상 상영, △한국 단도박모임 회복 메시지 발표, △정선도박문제회복센터 회복자들의 밴드공연, △회복경험담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성장대회에 참가한 한 도박문제 회복자는 “도박문제자뿐만 아니라 그들 가족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었다”며 “성장대회를 계기로 단도박 의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홍식 원장은 “도박문제는 혼자만의 힘으로 치유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같은 어려움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소통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도박문제자와 가족들의 회복을 위한 다채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