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 영상 제작해 홍보 나선다
상태바
광주광역시,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 영상 제작해 홍보 나선다
  • 이상민
  • 승인 2021.06.02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광주광역시
사진 출처 = 광주광역시

 

[파이트타임즈] 광주광역시가 민선 7기 들어 지역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주인공으로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 잠재 투자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국내 복귀기업, 관외 이전기업, 관내 신설기업 등 투자 유형별 성공사례를 이야기로 엮어 영상을 제작하며, 이를 향후 시 홈페이지 및 유튜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되는 첫 번째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중국을 떠나 성공적으로 광주에 투자해 안착한 국내 복귀기업 대영전자의 이야기가 담겼다.

영상에는 광주시와 기업의 투자 협약‧인센티브 지원내용 등 투자유치 과정을 비롯한 투자내용, 기업소개, 기업의 지역과 상생방안 등이 담겼다.

광주시는 해당 업체의 국내복귀 투자 동향을 파악하고 1:1 투자유치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광주의 투자환경‧강점‧인센티브, 공장설립 인허가 과정 원스톱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2019년 6월 협약을 이끌어냈고, 지난해 실투자가 이뤄지도록 했다고 전했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글로벌 경제정세의 어려움 속에서 이번 영상이 국내복귀를 희망하는 해외진출기업이 광주 투자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의 변화된 투자환경‧매력을 적극 홍보해 많은 기업들이 시에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