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 화상으로 개최돼
상태바
제 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 화상으로 개최돼
  • 이상민
  • 승인 2021.02.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외교부
사진 출처 = 외교부

 

[파이트타임즈] 멕시코, 인도네시아, 한국, 터키, 호주 등 5개국 간 협의체인 ‘믹타(MIKTA)'의 차세대 지도자 모임이 온라인 상에서 진행됐다.

외교부가 2월17일~18일 양일 간 믹타 회원국 출신 대학(원)생 25명(한국 9, 멕시코 6, 인도네시아 4, 터키 3, 호주 3)을 대상으로 제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MIKTA Young Leaders’Camp]을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은 개회사에서 믹타가 지난 7년간 국제사회 공동의 도전과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왔다고 설명하고, 이번 캠프가 믹타 회원국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유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믹타 및 다자외교에 대한 강연 청취,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보건 분야 협력방안 논의, △믹타 모의 외교장관회의 및 공동선언문 채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자외교를 경험하고, 믹타 협력의 의의와 효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교부 측은 2016년도에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믹타에 대한 차세대 지도자들의 이해를 제고하고, 코로나19에 따라 제한된 환경 하에서도 화상 대면 방식을 통해 민간 차원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