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피해 스포츠산업체에 내년 ‘1,061억원 규모 융자’ 지원된다
상태바
코로나 피해 스포츠산업체에 내년 ‘1,061억원 규모 융자’ 지원된다
  • 이상민
  • 승인 2020.12.24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변동금리 적용('20년 4분기 1.12%), 14개 시중은행에서 취급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트타임즈]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스포츠산업체들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전망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2021년 스포츠산업 융자 ‘튼튼론’ 지원 계획을 공고했다.

민간체육시설‧우수체육용구생산‧스포츠서비스 업체에 시설설치‧연구개발‧운전자금 등 총 1,061억원을 융자로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정부정책 도입 기업과 사회적기업, 골프대중화 선도 대중골프장은 우선 융자 대상으로 우대받을 수 있다.

연간 총 4회 융자를 시행하며 1월부터 7월까지 상시 접수를 받아 유연하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1월 4일(월)부터 1월 15일(금)까지 신청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조속히 심사를 진행해 2월초 자금이 집행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스포츠분야 정책자금 융자인 ‘튼튼론’은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변동금리를 적용하며, ‘20년 4분기 이율은 1.12%이다. 상환조건은 분야별로 5년(거치기간 2년)에서 최대 10년(거치기간 4년)이다.

융자 방식은 은행 담보부 대리대출로 시중 14개 은행(경남, 국민, 광주, 농협중앙회, 대구, 부산, 수협중앙회, 신한, 씨티, 우리, 전북, 제주, 중소기업, KEB하나)에서 취급한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은 포용하는 한편, 중소 스포츠기업 대상 선도적 자금 공급으로 스포츠산업 혁신을 꾀하고자 한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든든하고 안정적인 정책금융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산업 융자 조건 및 신청방법 등은 공단 홈페이지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융자지원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