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문체부 장관, 제75회 US 여자오픈 우승한 ‘김아림’선수에게 축전 보내
상태바
박양우 문체부 장관, 제75회 US 여자오픈 우승한 ‘김아림’선수에게 축전 보내
  • 곽대호
  • 승인 2020.12.17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인물검색
사진 = 김아림 선수 / 출처 = 네이버 인물정보

 

[파이트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이 LPGA 5대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하며 국위선양한 ‘김아림’ 선수 격려에 나섰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지난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챔피언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75회 유에스(US)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김아림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전미 골프협회가 주최하는 유에스(US) 여자오픈은 1946년 창설된 이후 올해로 75회를 맞이하였으며, 아나(ANA) 인스퍼레이션, 케이피엠지(KPMG) 위민스 피지에이(PGA) 챔피언십, 에비앙 챔피언십, 에이아이지(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과 함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5대 주요 대회로 불린다.

통상 매년 7월에 개최되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12월에 열렸다.

김 선수의 수상으로 우리나라는 11번째 유에스(US) 여자오픈 우승컵을 거머쥐게 되었다.

김 선수는 유에스(US) 여자오픈 첫 출전에서 우승을 거둔 역대 다섯 번째 선수로, 한국여자프로골프의 위상을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알렸다.

특히, 이날 경기 종료 후 김 선수는 다른 선수들과 경기 보조원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아 4라운드 내내 마스크를 끼고 경기에 임했다는 소회를 밝혔으며, 훈련 중에도 마스크를 잊지 않고 착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양우 장관은 “지난 98년 박세리 선수가 유에스(US) 여자오픈에서 최초로 우승해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로 힘겨워하던 대한민국 국민을 위로했던 것처럼, 22년 만에 같은 대회에서 김아림 선수가 역경을 딛고 보여준 역전극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었다. 또한 철저한 마스크 착용 역시 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여자프로골프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세계무대에 떨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