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회, 고령층 위한 비대면 체육활동 프로그램 방송 제작지원
상태바
충북체육회, 고령층 위한 비대면 체육활동 프로그램 방송 제작지원
  • 곽대호
  • 승인 2020.12.15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충북체육회
사진 출처 = 충북체육회

 

[파이트타임즈] 국내 체육 단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든 고령층을 위해 나선다.

충북체육회(회장 윤현우)가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방송으로 제작 지원하기로 했다.

지역사회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르신들의 유일한 쉼터인 경로당과 양로원 등이 폐쇄되기도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동네 지인조차 찾아가지 못 하고 혼자 집에서 고립되기도 하는 등, 외로움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고령층의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체육회는 ‘어르신체육활동지원’ 사업을 매년 3~11월 도내 7개 복지관 등에서 대면수업 방식으로 운영했으나, 올 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사업계획을 변경하여 방송으로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방송 프로그램은 총 5부로 제작되며, ▲ 1부는 가정에서 어르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 2부는 어르신을 위한 생활체육지도자들의 비대면 영상제작 현장 취재, ▲ 3부는 게이트볼, 파크골프 등 어르신이 즐길 수 있는 운동종목 소개, ▲ 4부는 인물다큐로 젊고 건강하게 운동하며 사는 어르신 밀착 취재, ▲ 5부는 어르신의 위한 건강관리법의 내용으로 특별 편성 제작된다.

방송은 12월 16일(수)부터 매주 수요일과 12월 28일(월) CJB청주방송 모닝와이드(07:35)에서 방송되며, 5부는 12월 24일(목) CJB웰빙클럽(12:50)에서 약 40여 분간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제작은 어르신체육활동 지원사업으로 대한체육회와 충북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윤현우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지친 심신이 방송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양질의 생활체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