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국 장애인 체육 선수단 참여하는 ‘2020 KPC 비대면 국제스포츠 캠프’개최
상태바
4개국 장애인 체육 선수단 참여하는 ‘2020 KPC 비대면 국제스포츠 캠프’개최
  • 유정현
  • 승인 2020.12.11 1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국 30명의 선수단 국가별 훈련장소에서 참가
사진 = 2020 KPC 국제스포츠캠프 참가자들이 비대면으로 스포츠아카데미 기초체력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 출처 = 대한장애인체육회
사진 = 2020 KPC 국제스포츠캠프 참가자들이 비대면으로 스포츠아카데미 기초체력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 출처 = 대한장애인체육회

 

[파이트타임즈] 국제 장애인 체육인들의 교류의 장이 열렸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직무대행 곽동주, 이하 체육회)가 ‘2020 KPC 비대면 국제스포츠캠프’를 12월 7일부터 16일까지 4개국(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태국 및 대한민국) 선수단 3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각 국가별 훈련 장소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체육회가 2015년부터 개최해온 ‘국제청소년스포츠캠프’를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포맷을 변형한 프로그램이다.

국제스포츠캠프는 체육회가 지난 2015년부터 개발도상국 장애청소년들을 초청해 종목별 훈련(스포츠아카데미)과 한국 문화체험 및 각종 부대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사업으로 금년에는 ‘국제스포츠캠프’로 명칭을 변경하였고, 코로나 19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캠프는 12월 7일부터 16일 중, 평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국가별 훈련 장소에서 참가국 간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스포츠아카데미, 지도자 회의, 홈트레이닝 교실 및 친선경기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국가별 언어 및 한국어가 가능한 코디네이터가 해당국가에서 캠프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체육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해 전 세계에서 캠프 현장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실시간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아카데미는 로잉머신 및 실내 조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장애인조정 국가대표 감독 출신의 권제형 지도자의 이론, 실전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홈트레이닝 교실은 패럴림피언(임우근, 수영 선수)이 참가 선수단을 대상으로 실내 스트레칭 및 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방법을 지도하고 함께 운동한다.

친선경기는 마지막 날인 16일에 실내조정 경기를 개최하며, 참가선수단이 장애정도에 따라 그룹을 나누어 동일한 코스를 경주하는 경기로, 그룹별 기록 우수자에게 별도 부상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