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와이어, 인터넷 언론사를 위한 ‘카드뉴스마케팅 툴’ 출시
상태바
카드뉴스와이어, 인터넷 언론사를 위한 ‘카드뉴스마케팅 툴’ 출시
  • 이민형
  • 승인 2020.12.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파이트타임즈, 사진= 픽사베이
제작= 파이트타임즈, 사진=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카드뉴스와이어가 언론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카드뉴스마케팅 서비스 툴'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카드뉴스 제작툴의 경우 카드뉴스를 제작 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 경우는 기자(또는 기업)가 제작한 카드뉴스에 수정 사항이 발생했을때, 즉각적인 대응이 불가해 카드뉴스 제작과 언론보도에 있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카드뉴스 마케팅 서비스 툴'는 언론사 소속 기자(또는 기업) 가 제작한 카드뉴스를 언론사 데스크에서 또한번 수정,편집(이미지,텍스트 포함) 과정을 거쳐 카드뉴스 다운로드가 가능해 카드뉴스 또한 텍스트 기사처럼 최종 편집권을 언론사 편집인이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언론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언론사 자체 기사 비율을 높이기 위한 카드뉴스 언론보도, 홍보대행사 또는 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은 텍스트 원고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카드뉴스 제작 후 언론보도를 진행할 수 있게된다.

또한 별도의 디자이너가 필요없이 누구나 신속하게 대량의 카드뉴스 제작과 보도가 가능해 진다.

업체 관계자는 “ 카드뉴스는 결국 독자들의 구독 편의성 증가와 함께  자연스럽게 트래픽 증가로 이어진다” 며 “ 이는 결국 콘텐츠 제공의 다양성과 품질향성, 광고수익의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오는 12월 한달간 파트너 언론사에 한해 ‘ 카드뉴스마케팅 툴’을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