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상승에 주목받는 프리굿, 오는 23일 소액일반공모 실시
상태바
금값 상승에 주목받는 프리굿, 오는 23일 소액일반공모 실시
  • 이진용
  • 승인 2020.11.0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값 상승에 보유 금광산 가치 약 1조원 기대"
11월23일부터 26일까지 청약실시
사진 = 프리굿 제공
사진 = 프리굿이 보유한 몽골 금광산 금 채굴 현장 모습

 

[파이트타임즈] 국내 대표 구리,금광산 보유기업 프리굿(대표이사 오석민)이 소액 일반공모 일정을 발표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자금은 회사 운영자금과 함께 프리굿이 보유한 금광산의 금 직접 생산을 위해 쓰여진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양적완화로 인해 달러 약세가 본격화 되고 있다. 은, 구리와 같은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 금시세 또한 우상향 중이다.

오석민 대표는 “ 이번에 진행하는 자사의 소액일반공모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물금 및 금 ETF 등을 통해 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금에 관심있는 투자자 및 금광산회사에 투자하고 싶은 개인 투자자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 최근 금값이 상승함에 따라 당사가 보유한 금광산의 가치는 한화로 약 1조 원대의 가치를 기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프리굿의 이번 소액일반공모 청약일정은 오는 11월23~26일까지 4일간이며, 청약증거금 납입은 우리은행 선릉금융센터지점에서 진행한다.

공모가는 주당 2만원, 최소 청약단위는 100주(한 구좌당 2백만원)이며, 청약증거금은 100%이다.

최근 장외주식 시장에서 프리굿의 시세는 주당 35,000원이으로 할인율은 약 43%에 이른다.

한편 프리굿은 이번 소액공모를 통해 신주 49,999주를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